한은, 저신용 중소기업·자영업자 지원 ‘금융중개지원대출’ 1년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이 일정 한도 내에서 낮은 금리로 자금을 공급해 특정 분야에 대출이 활발히 일어나도록 유도하는 '금융중개지원대출'의 중소기업 한시 특별지원 기한을 1년 연장했습니다.
금통위는 금융중개지원대출 한도 9조 원을 활용해 2024년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 동안 중소기업에 대한 한시 특별지원을 실시하기로 지난 1월 결정한 바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이 일정 한도 내에서 낮은 금리로 자금을 공급해 특정 분야에 대출이 활발히 일어나도록 유도하는 ‘금융중개지원대출’의 중소기업 한시 특별지원 기한을 1년 연장했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오늘(18일)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습니다.
금통위는 금융중개지원대출 한도 9조 원을 활용해 2024년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 동안 중소기업에 대한 한시 특별지원을 실시하기로 지난 1월 결정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취약·영세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연체율 상승, 폐업 확대 등 경영 여건 어려움이 지속되면서, 지원 조치를 유지할 필요가 커졌습니다.
이에 따라 금통위는 지원 기한을 1년 연장해 2025년 7월까지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연장 지원은 오는 8월 1일 대출부터 적용됩니다.
지원 한도는 기존과 같이 9조 원으로, 지방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감안해 전체 한도의 80%를 15개 지역 본부에 배정하고 나머지 20%를 서울지역에 배정해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서울 및 지방 소재 저신용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로, 전 업종이 대상이지만 주점업이나 부동산업은 제외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혜주 기자 (khj@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아파트 단지 안 계단, 폭포처럼 물이 콸콸콸…산책로도 물에 잠겨 [제보]
- 별내선 연계 강화·수석대교 건설…수도권 동부지역 교통 개선 추진
- 국민의힘 “원자력 역사 쾌거”…민주, ‘이재명 일극 체제’ 공방
- “교직 사회 바꿀 마지막 기회”…서이초 사망 1년 [친절한 뉴스K]
- OECD 2024 한국 경제보고서…“성장 모델 업그레이드해야” [뉴스in뉴스]
- 내일부터 보호출산제 시행…‘쉬쉬’하는 이유는?
- 감전된 수리공 살린 80대 할머니…비결은 유튜브? [잇슈 SNS]
- [제보] 인천 동춘역 사거리 차량 화재
- “우주 좀 아는데…” 부국장님의 한국을 위한 조언은? [KBS-NASA 인터뷰]
- “러브버그 왜 똑같은데”…올해 졸업 사진들 보니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