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자들' 설민석, 표절 논란 후 근황 공개…"떨리고 공포스러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사 강사 설민석이 논문 표절 논란 이후 근황을 공개한다.
19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이하 '강연자들') 2회에서 설민석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한계'에 대해 전혀 다른 시선으로 강연을 펼친다.
특히 3년 만에 대중 강연에 나서는 설민석은 표절 논란 후 근황과 더불어 자신의 흑역사를 모두 털어놓는다.
그런가 하면 오은영 박사는 '강연자들'에서는 강연쇼 프로그램 MC를 맡으며 또 한 번 한계를 넘어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계' 주제로 오은영 박사와 강연
[더팩트 | 공미나 기자] 역사 강사 설민석이 논문 표절 논란 이후 근황을 공개한다.
19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이하 '강연자들') 2회에서 설민석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한계'에 대해 전혀 다른 시선으로 강연을 펼친다. 특히 3년 만에 대중 강연에 나서는 설민석은 표절 논란 후 근황과 더불어 자신의 흑역사를 모두 털어놓는다.
앞서 '강연자들' 1회 말미 설민석이 무대에 올라 굳은 표정으로 "저는 이 자리에 서기까지 너무 떨리고 공포스러웠습니다"라고 고백하는 모습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이날 설민석은 주 전공인 역사 강의가 아닌 수없이 한계에 부딪혀야 했던 자신의 인생과 흑역사에 대한 강연으로 시청자와 마주한다.
설민석은 "27년 동안 강연 강의를 했는데 어느 자리에서도 단 한 번도 밝히지 않았던 인간 설민석의 새까만 흑역사를 공개하겠다"며 강연을 시작한다. 이어 학창 시절, 군대 시절, 대학 시절, 강사 시절까지 결코 평탄하지 않았던 자신의 인생을 되짚는다.
특히 조리돌림, 역사기꾼 등 중간중간 설민석의 입에서 나온 충격적인 단어들은 주위를 놀라게 한다. 이외에도 설민석이 논문 표절 논란 이후 지금까지 어떤 시간을 보냈는지 근황도 공개하는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더한다.
그런가 하면 오은영 박사는 '강연자들'에서는 강연쇼 프로그램 MC를 맡으며 또 한 번 한계를 넘어선다. MC로서 오은영 박사는 귀여운 댄스까지 선보인다. 스스로 한계를 넘어서며 관객과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강연자이자 MC 오은영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오은영 박사는 한계에 부딪혔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자신의 멘탈 관리 비법도 공개한다. 상상했던 것과는 사뭇 다른 오은영 박사의 멘탈 관리 비법에 모두들 깜짝 놀라며 큰 웃음을 터뜨린다.
'강연자들' 2회는 19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시 K-원전"…프랑스 제치고 한국 '체코 원전' 따냈다
- 글로벌 건설 AI 시장 규모 확대…국내 건설사 기술 적용 활발
- 청문회에 청문회, 청문회…개원식 무산 이어 여야 대립 '극한'
- "9급 초봉 실수령 180만원"…최저임금 1만원 돌파에도 '허탈'
- [더 주목해야 할③]유니스, 다국적의 올바른 활용법
- '첫 고정 예능' 안은진, '산지직송'서 예능감 발휘할까[TF초점]
- 정운진 신한캐피탈 대표, 연체율 급등에도 '부동산 PF 리스크' 극복할까
- 구속 기로에 선 김범수…카카오, 경영쇄신·AI 등 '올스탑' 위기
- [나의 인생곡(173)] 박길라 '나무와 새', 짧은 삶 '원히트 원더' 유작
- 김영훈號 한화갤러리아, '매출 내리막' 압구정 명품관 되살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