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유재석 ‘파일럿’으로 십여년만에 영화 출연 기뻐하더라”[EN:인터뷰③]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정석이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호흡을 맞춘 아이유와 최근 재회한 뒷이야기를 전했다.
영화 '파일럿'(감독 김한결)에 출연한 조정석은 7월 18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개봉을 앞둔 소감 등을 전했다.
오는 31일 개봉하는 영화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조정석이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호흡을 맞춘 아이유와 최근 재회한 뒷이야기를 전했다.
영화 '파일럿'(감독 김한결)에 출연한 조정석은 7월 18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개봉을 앞둔 소감 등을 전했다.
오는 31일 개봉하는 영화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다. 조정석은 모두가 주목하는 스타 기장이었지만, 하루아침에 해고 통지를 받아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소위 ‘미친 변신’을 시도하는 결심을 하게 되는 ‘한정우’ 역을 맡았다.
'파일럿'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유재석, 조세호가 깜짝 출연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실제 해당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던 조정석은 "'유퀴즈' 신은 처음 시나리오 때부터 있었다"며 "그 분들이 출연을 해주실지 아닐지는 모르는 상황이었지만.."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촬영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유퀴즈' 녹화인지, 영화 촬영인지 모를 정도로 자연스러웠다"며 "그러고 나서 '진짜' 조정석으로 '유퀴즈'를 찍었는데, 이전과 다를 바가 없더라"고 유재석, 조세호의 프로 면모를 전했다.
그러면서 "유재석 형은 십몇 년 만에 영화에 나온다고 좋아하셨다"면서 "'영화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하시더라"고 귀띔했다.
한편, '파일럿' 홍보 차 최근 아이유가 진행하는 채널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한 그는 "아주 오래전부터 나가고 싶었다. 그러나 제가 나가고 싶다고 나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바쁘기도 했다. 그러다 아이유 씨와 연락이 닿아 나가게 됐다"고 설명하며 "아이유 씨는 오랜만에 만나도 기분 좋은 동생이다. 만난 건 오랜만이지만 연락은 종종 했다"고 말했다.
조정석과 목소리가 똑같아(?) 화제가 된 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가 아이유의 곡 'Love wins all'을 커버한 영상이 유튜브에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아이유 또한 조정석에게 '청계산댕이레코즈'의 정체를 추궁해 웃음을 안겼다. '청계산댕이레코즈'는 조정석의 '부캐'로 알려졌다.
"청계산댕이레코즈 노래 들어봤냐"는 질문에 조정석은 "저랑 목소리가 비슷하더라"면서도 "저보다는 좀 못한데?"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7월 31일 개봉.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뭐 어때? 내 취향인데” 노브라도 당당한 美女스타들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카리나→한혜진도 입었다, 등짝 스매싱 당하기 딱 좋은 숏팬츠 각광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이윤진 “발리서 사기 당해, 한 달 사이 이사만 다섯번”(이제혼자다)
- 한소희, 2천만 원 들여 지운 ‘전신 타투’ 다시…‘꽃과 나비’ 온몸 그림 강렬
- 송지효 “레이저 600샷 후 자극적 캡처 속상, 자리 잡은 얘긴 아무도 안해”(핑계고)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섀넌 도허티, 사망 하루 전 불륜남편과 이혼 “내 죽음 기다려” [할리우드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