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24·워크넷·고용보험 등 고용관련 정부 사이트 ‘먹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 고용24, 워크넷, 고용보험 등을 비롯한 정부의 고용·취업 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해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카카오 측은 오전 11시 26분경 공지를 통해 "현재 PC버전 카카오톡 등 일부 이용자에게 카카오 계정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긴급 점검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0분경부터 정부의 고용·취업 사이트에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먹통이 된 사이트는 현재 시범운영 중인 고용취업 통합사이트 ‘고용24’(www.work24.go.kr)와 구인·구직 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 실업급여 등을 처리하는 ‘고용보험’(www.ei.go.kr), ‘국민취업지원제도’(www.kua.go.kr) 사이트 등이다.
노동부 관계자는 “이중화된 데이터베이스(DB) 중 한 곳의 장비에서 이상이 발생했다”며 “현재 원인을 파악해 복구 중이다. 이르면 이날 오후 중에 정상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측은 오전 11시 26분경 공지를 통해 “현재 PC버전 카카오톡 등 일부 이용자에게 카카오 계정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긴급 점검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sykim41@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Q 276’ 역사상 가장 높은 IQ로 공식 발표된 한국인
- 암 발병 위험 높이는 음식 7가지와 낮추는 음식 5가지
- 동네에 걸린 복권 1·2등 현수막 보고 “어, 나네?”
- “홍대 미대 가고 싶다”던 ‘삼둥이’ 만세, 공모전 수상작 보니
- 오리고기 탓 아니었나? “농약 검출 4명, 식사 후 커피 마셨다” 진술 확보
- 홍준표, 한동훈에 “자기가 불리하면 무엇을 더 까발릴지 걱정”
- 머스크, 트럼프에 올인?…“매달 623억원 기부” 사상 최고액 기록하나
- “옷방 공개한다더니”…조세호, 과한 PPL 영상 지적받자 사과
- “배우자 연봉 최소 ‘이 정도’ 원해”…2030 직장인에 물었더니
- 회식서 술 거부한 여직원에 “퉤!”…술 뱉은 공무원 직위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