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핸드볼 정진희 "키에는 키로 맞서 30% 이상 막아내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정진희(서울시청 1999) 골키퍼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대한핸드볼협회와의 인터뷰에서 키에는 키로 맞서 30% 이상 막아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도쿄 올림픽에 이어 두 번째 올림픽에 나서는 정진희 골키퍼는 "도쿄 올림픽 때는 코로나 때문에 관중이 없어서 경기 분위기와는 좀 달랐다"며 "이번에는 많은 관중의 응원을 받으면서 즐거운 경기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많은 관중의 응원을 받으면서 즐거운 경기할 것 같다
(MHN스포츠 김용필 기자) 대한민국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정진희(서울시청 1999) 골키퍼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대한핸드볼협회와의 인터뷰에서 키에는 키로 맞서 30% 이상 막아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도쿄 올림픽에 이어 두 번째 올림픽에 나서는 정진희 골키퍼는 "도쿄 올림픽 때는 코로나 때문에 관중이 없어서 경기 분위기와는 좀 달랐다"며 "이번에는 많은 관중의 응원을 받으면서 즐거운 경기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그녀는 "선수들이 많이 바뀌었지만, 많이 소통하면서 즐거운 분위기에서 연습하고 있다"며 "지난 세계선수권대회 때보다 손발이 더 맞아가고 있어 기대된다"고 팀 분위기도 좋고 경기력도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진희 선수가 올림픽을 기대하는 이유는 키 큰 유럽 선수를 상대로 181cm라는 키로 맞설 수 있기 때문이다. 유럽 선수들 못지않게 큰 키가 장점인 정진희 골키퍼는 "유럽 선수들이 타점이 높은데 제가 큰 신장을 이용해 조금 더 많은 골대를 커버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며 "노마크 속공이나 노마크 상황에서 키가 크니까 좀 더 상대 손 위치를 커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럽 선수들이 "힘이 좋아서 공 스피드도 빠르고 묵직하게 날아온다"면서 "볼 스피드를 쫓아가는 부분에 더 보완이 필요하고, 순발력도 길러 30% 이상은 막아내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정진희 골키퍼는 지난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에서 240세이브를 기록해 30.4%의 방어율을 보였다. 중거리 세이브가 가장 많았고, 페널티에서 무려 22개를 막아냈다. 키패스 6개와 어시스트 5개를 만들었고 경기당, 10.91세이브를 기록했다. 방어율에서 앞에 두 시즌보다 살짝 내려간 게 아쉬운 그녀는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만회하겠다는 각오다.
지난 도쿄 올림픽 앙골라전에서 주희 골키퍼의 선방에 힘입어 극적으로 8강에 진출하는 짜릿한 경험을 한 정진희 골키퍼는 이번에는 자기 손으로 대한민국의 8강 진출을 이뤄내겠다는 목표로 맞춤형 유럽 전지훈련에서 구슬땀을 쏟아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정진희 골키퍼는 "유럽 선수들이 파워도 파워지만 슛 폼이 달라서 전지훈련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그동안 훈련하며 얻은 걸 잘 활용해서 좋은 경기 보여드리도록 할 테니 많이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진희 프로필
1999. 03. 24 / 181cm / 골키퍼
팔룡초-양덕여중-일산여고-한국체대-서울시청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핸드볼 은메달
2023 파리 올림픽 아시아예선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핸드볼 3회 출전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두 번째 출전)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뿜고, 밀치고, 길 막고...연예인이 벼슬인가요? [장기자의 삐딱선] - MHNsports / MHN스포츠
- 과잉 경호? 이번엔 24초 만에 통제선 무너졌다...변우석 출입국, 무엇이 문제였나[M-scope] - MHNsports
- 시스루로 엉덩이까지...? 달수빈, 파격 의상으로 '화끈' - MHNsports / MHN스포츠
- 임지연 "전도연 참여에 주저 없이 선택...경이로움의 연속" (리볼버) - MHNsports / MHN스포츠
- 방탄소년단 진, '오늘도 잘생겼진...국위선양 비주얼' (프랑스 출국) - MHNsports / MHN스포츠
- 에스파, 기깔나게 펼쳐진 '쇠맛'...'쇠파민' 꽃피운 한 여름밤 콘서트 (종합)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