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한국부동산원과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7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2024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및 시상식'을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황병우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전국 네티즌의 응원을 받아 올해는 더욱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서 기쁘다"면서 "제안된 아이디어가 잘 실행될 수 있도록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7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2024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및 시상식'을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참신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서다.
이번 후원은 한국부동산원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지역 현안을 공기업과 함께 협력해 해결해 나가자는 취지다.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네이버해피빈이 주최·주관했다.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사회공헌, 지역복지, 일자리 복지,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감 등 다양한 영역의 주제로 진행됐다. 부문은 전국 사회복지시설·관련 기관·단체와 전국 대학생 등으로 나눴다.
올해에는 228개 팀이 참가했다. 작년 참가 팀(151개) 수보다 63개 많았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1만4000여 개의 네티즌 응원 댓글과 아이디어 투표까지 이뤄졌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학생 7개 팀과 사회복지시설 및 관련기관·단체 10개 팀은 별도의 컨설팅을 통한 내용 보완과정을 거쳐 아이디어를 설명했다.
이어 시상식에서는 사회복지시설 부문 대상에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팀이, 대학생 부문에는 '경북대학교 똑딱'팀이 수상했다.
황병우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전국 네티즌의 응원을 받아 올해는 더욱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서 기쁘다"면서 "제안된 아이디어가 잘 실행될 수 있도록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해 한국부동산원과 '단비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ESG 아이디어 공모전, '생명사랑 밤길걷기', 시니어 일자리 사업, 청년지원 취업박람회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 중이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버지도 가짜"…망상 시달리다 흉기로 아버지 살해한 20대 딸
- 애완고양이에 손물린 아이, 한달만 `광견병`으로 숨져
- `방귀 사업`으로 떼돈 번 여성 "美 상원의원과 비밀 연애" 폭로
- "어? 나잖아" 가슴확대 수술 영상 유출된 여성 분노…병원은 시치미
- "국가 불렀는데 최악의 고음불가"…MLB 엉망으로 만든 美 유명가수
- [임기반환점 맞은 尹] 4대 개혁 과제 속에 낮은 지지율 걸림돌
- 영끌족 `눈물의 경매`… 서울 아파트 9년만에 최고치
- 최태원, 페루 이어 일본·중국行… 글로벌 리더십 `광폭 행보`
- 통신3사, 5G·비통신으로 3분기도 호실적… AI 수익화 `박차`
- 보험사, 新회계 논란에 시작된 `눈치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