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돌봄·스타트업·주주환원…세상을 바꾸는 KB금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금융지주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상생 경영 사업에 힘쓰고 있다.
지난 4월 KB금융그룹은 금융업계 최초로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인 '배당총액 기준 분기 균등 배당'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금융지주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상생 경영 사업에 힘쓰고 있다. 청년 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1년 이후 매년 ‘굿잡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올해로 25회째다. 청년들의 아침 식사를 지원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동참해 전국 주요 대학에 10억원을 지원해 100만 명분의 식사를 제공했다.
지난 4월 KB금융그룹은 금융업계 최초로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인 ‘배당총액 기준 분기 균등 배당’을 도입했다. 매 분기 3000억원 이상을 주주에게 배당하고, 연간 총액으로는 1조2000억원 이상 환원한다는 방침이다. 배당 총액을 유지하면 자사주 매입 및 소각에 따라 주당 배당금이 자연스럽게 오르는 구조다. 또한 지난 5월에는 국내 최초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예고 공시해 ‘코리아 디스카운트’(국내 주식 저평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KB금융그룹은 돌봄 공백 해소에 나서고 있다. 2018년부터 교육부와 협약을 통해 총 1250억원을 들여 전국에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 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다. 지난해 2월부터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해 전국 각지에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하고 있다. 이 센터는 초등학생에게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로, 맞벌이 가정 학부모를 위해 평일에는 저녁 7시까지 운영되며, 방학 기간에도 연다.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 지원 사업도 이어가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9월부터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가게를 대상으로 홍보영상 제작 지원금을 제공하는 ‘KB 마음가게 캠페인’을 시행했다. 지난해 서울 시내 60개 업소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전국으로 확대해 약 400개 업소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스타터스’ 프로그램도 2015년 출범 이후 9년째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275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고, 누적 투자 규모는 2178억원에 달한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사진)은 “KB금융그룹의 시대적 소명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KB금융그룹 임직원 전원은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세민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억이던 둔촌주공 아파트가…"웃돈 10억 줘도 안 팔아요"
- "장남 300억, 딸은 80억" 유언 영상 남겼다가…'갈등 폭발'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양심없나요?" 급매로 집 팔자…공인중개사 얼굴까지 공개
- "천안문 사태 알아?" 묻자…중국 'AI 챗봇' 답변에 깜짝
- 폭우에 새벽배송 갔다가…"죽으라는 거냐" 택배기사들 분노
- '얼굴 부상' 박규리, 악성루머에 강경 대응 예고…"낙상 사고"
- "뭐 넷이나 다섯이나"…'다산의 여왕' 정주리의 놀라운 근황
- "여친도 탐낸 제품이에요"…조세호, 결국 '과도한 PPL' 사과
- 지민, 美 '지미 팰런쇼' 출격…신곡 'Who' 무대 최초 공개
- 中 직구 플랫폼서 판 여성 속옷 검사했더니…'충격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