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관람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오는 24일까지 서울 노들섬갤러리에서 '2024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역사·현재·디지털 기술·기록 4곳 테마관으로 우표전시회를 꾸미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올해 우표전시회는 한국 우정 1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우표전시회를 통해 우표 속에 담긴 문화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오는 24일까지 서울 노들섬갤러리에서 '2024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는 올해 70주년을 맞이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역사·현재·디지털 기술·기록 4곳 테마관으로 우표전시회를 꾸미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과거를 표현한 '역사적 순간' 테마관에서는 한국 우정 140년 시대 기록과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가 전시된다. 관람객들이 편지를 우체통에 넣으면 화면 너머의 곰 집배원이 과거부터 미래 우주까지 관객의 편지를 배달하는 모습도 관람할 수 있다.
현재를 담아낸 '지금 이 순간' 테마관에서는 소통의 도구인 우표의 의미를 되새기는 편지쓰기 체험이 마련됐다. 놀이문화를 결합한 우표 그리기, 우표 캐리커처 및 나만의 우표 만들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가올 순간' 테마관에서는 실감형 투명 홀로그램 기술 기반의 우표를 선보인다. 2D 평면으로 보던 기존 우표에 깊이감과 입체감을 부여했다. '기록의 순간'에서는 우표로 기록하는 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올해 우표전시회는 한국 우정 1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우표전시회를 통해 우표 속에 담긴 문화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한동훈 "'진흙탕' 전대…내가 가져올 변화·혁신 두렵나"
- "남편의 '오피스 와이프'…이혼해야 할까요?"[결혼과 이혼]
- 아내 외국 간 사이 이혼에 재혼까지 한 '기러기아빠', 어떻게?
- 아빠 양복 아니에요?…고민시, 서진이네 '황금 인턴'의 오버사이즈 매니시룩 [엔터포커싱]
- 도로에 떡하니 '불법주차'…지적하니 "다 하던데요?"[기가車]
- "업무 마비될 정도"…탕후루 가고 요거트 아이스크림 시대
- 성별에 따른 면역력 차이, 이유 있었다
- 中 쉬인, 싸다고 무턱대고 샀다가는…"장화·속옷 유해물질 범벅"
- 지원금 최대 42만원 '갤럭시 워치 울트라' 인기 후끈…"배송 지연 사태"
- "나뭇잎인줄"…'이런 물체' 보면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