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몰로 만들겠다” 자신감…반도건설, 뉴욕 맨해튼 심장 타임스퀘어 ‘리테일몰’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코카콜라 등의 옥외광고로 유명한 미국 뉴욕 맨해튼의 '2 타임스 스퀘어' 건물 일부를 국내 건설사가 사들였다.
반도건설은 미국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2 타임스 스퀘어' 건물의 지하 1층∼지상 2층을 매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반도건설은 미국 주택 사업에 진출, 2020년 1월 로스앤젤레스(LA)에 '더 보라 3170'을 착공했으며 이후 LA 현지에 추가 부지를 매입해 '더 보라' 대단지 조성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코카콜라 등의 옥외광고로 유명한 미국 뉴욕 맨해튼의 '2 타임스 스퀘어' 건물 일부를 국내 건설사가 사들였다.
반도건설은 미국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2 타임스 스퀘어' 건물의 지하 1층∼지상 2층을 매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연면적 약 2380㎡(720평) 규모로, 매입액은 약 1억달러다.
이 건물은 지하 1층∼지상 25층짜리이며 지상 3∼25층은 호텔로 사용된다.
반도건설이 사들인 층은 복합 상업시설인 '리테일몰'에 해당한다. 브로드웨이와 7번가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한 이 건물은 화려한 전광판 광고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와 코카콜라가 수십년째 이 건물 외벽 전광판에 광고를 송출하고 있으며, 영화 '스파이더맨'에 등장하는 등 뉴욕 관광 시 핵심 방문 코스로 꼽힌다.
반도건설이 인수한 층에는 현재 미국 프랜차이즈 식당인 올리브가든, 스포츠용품 판매점 리즈(Lids) 등 유명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공실률은 0%다. 국내 건설사가 미국 현지에서 상징성을 갖는 리테일몰을 매입한 것은 처음이라고 반도건설 측은 밝혔다,
반도건설은 연 1억3000만명이 넘는 유동인구를 겨냥, 해당 리테일몰에 K-콘텐츠, K-푸드 등을 입점시켜 한국문화를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반도건설은 미국 주택 사업에 진출, 2020년 1월 로스앤젤레스(LA)에 '더 보라 3170'을 착공했으며 이후 LA 현지에 추가 부지를 매입해 '더 보라' 대단지 조성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 또 지난 1월에는 두번째 자체 개발사업인 '더 보라 3020'을 착공했다.
지난달에는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의 주상복합아파트를 인수하며 리모델링 사업에 뛰어들었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은 "타임스스퀘어는 그 자체만으로 세계적인 상징성을 갖고 있다"며 "세계적인 관광명소인 타임스스퀘어에 K-콘텐츠, K-푸드 등 주요 임차인을 입점시켜 한국문화를 알리는 K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