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데이터이쿠와 리셀러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타솔루션이 글로벌 범용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데이터이쿠(Dataiku)와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이쿠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AI 플랫폼 기업으로, 조직의 모든 사람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매일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일상화된 AI(Everyday AI)"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타솔루션이 글로벌 범용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데이터이쿠(Dataiku)와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이쿠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AI 플랫폼 기업으로, 조직의 모든 사람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매일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일상화된 AI(Everyday AI)"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사용자들이 일상화된 AI를 쉽고 편하게 원하는 방식대로 활용할 수 있는 일관된 올인원 AI 플랫폼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에 1,200여명의 직원과 포브스 글로벌 2,000 기업 중 200개사를 포함해 다양한 업종에 7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데이터이쿠와의 얼라이언스 체결로 고객 비즈니스 가치 창출과 더불어 AI 관련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증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번 협력은 두 기업이 상호 보완적인 기술력을 결합하여 데이터 과학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데이터이쿠는 사용자가 손쉽게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모델링,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할 수 있는 통합 AI 플랫폼을 제공하며, 데이타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통합, 분석, 시각화 그리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각 솔루션을 통해 축적된 역량으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복태 데이터솔루션 대표이사는 "데이터이쿠와의 협력으로 AI 기반의 국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아기자 gnyu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버지도 가짜"…망상 시달리다 흉기로 아버지 살해한 20대 딸
- 자기집 고양이에 손 물린 아이, 한달만 `광견병`으로 숨져
- `방귀 사업`으로 떼돈 번 여성 "美 상원의원과 비밀 연애" 폭로
- "어? 나잖아" 가슴확대 수술 영상 유출된 여성 분노…병원은 시치미
- "국가 불렀는데 최악의 고음불가"…MLB 엉망으로 만든 美 유명가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