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프로, '로즈 골드' 색상 부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올가을 출시할 아이폰16 프로 모델에 새로운 로즈골드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궈밍치는 아이폰16 프로, 아이폰16 프로 맥스 모델이 블랙, 화이트, 실버, 천연 티타늄, 로즈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애플은 로즈 색상을 로즈골드라는 명칭으로 아이폰6S와 아이폰7 시리즈에 적용한 바 있다.
애플은 과거 로즈골드 색상을 적용한 아이폰 시리즈로 중국에서 성공했던 경험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올가을 출시할 아이폰16 프로 모델에 새로운 로즈골드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16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웨이보 사용자 OvO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OvO는 아이폰16 프로 및 프로 맥스에 새로운 로즈골드 옵션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새로운 핑크색상은 애플이 2015년 아이폰6S에서 채택한 로즈 골드가 아닌 '로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망은 지난 5월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의 예상과도 일치한다. 궈밍치는 아이폰16 프로, 아이폰16 프로 맥스 모델이 블랙, 화이트, 실버, 천연 티타늄, 로즈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새로운 로즈 색상은 과거 로즈골드 색상과 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로즈 색상을 로즈골드라는 명칭으로 아이폰6S와 아이폰7 시리즈에 적용한 바 있다.
업계는 로즈 색상 모델의 부활이 중국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것으로 분석한다. 애플은 과거 로즈골드 색상을 적용한 아이폰 시리즈로 중국에서 성공했던 경험이 있다.
한편, 아이폰16 시리즈는 오는 9월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30조 체코 원전 수주..UAE 이후 15년만 쾌거
- 현대차 “토요타 잡아라”… '新 팰리세이드 vs 하이랜더' 비교 테스트
- 한국판 '엑손모빌' 탄생…SK, 리밸런싱 신호탄
- 아이씨티케이, 글로벌 시큐리티 '해외 거물급 인재' 대거 영입
- 아이폰16 프로, '로즈 골드' 색상 부활한다
- 尹, 과기장관 후보자에 유상임 지명
- 트럼프에 파격 베팅하는 머스크?…“매달 620억 기부”
- 위고페어, 8월 1일 '위조상품 대응 방안 및 신고 실무 세미나' 개최
- 15년만 쾌거, 체코 신규원전 수주…원전산업 新활력 기대감
- “지진? 군사훈련? 운석?”…美 뉴욕에 울려 퍼진 굉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