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케어센스 에어' 앱, 삼성헬스와 연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센스는 자사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삼성헬스와 연동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동으로 사용자들은 삼성헬스 앱 하나로 실시간 혈당 정보뿐 아니라 운동, 식이, 수면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센스는 자사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삼성헬스와 연동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헬스는 매월 세계 6400만명이 이용하는 건강 관리 솔루션이다. 이번 연동으로 사용자들은 삼성헬스 앱 하나로 실시간 혈당 정보뿐 아니라 운동, 식이, 수면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별도 앱 전환 없이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케어센스 에어는 센서를 팔에 부착해 스마트폰(케어센스 에어 앱)을 통해 혈당 변화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 2026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목표로 300억원 규모 임상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이번 연동은 단순한 데이터 연동을 넘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혈당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삼성헬스와 추가 협업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혈당을 모니터링하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 SW 분야 '변동형 계약' 도입 첫발
- 사법·규제 리스크 최고조…'K플랫폼' 발목 잡히나
- 더존비즈온 '옴니이솔' 비즈니스 AX 시대 연다
- 日 “못생긴 남성 빌려드립니다” [숏폼]
- 텐스토렌트, 韓 AI 시장 공략…김홍욱 지사장 “'쿠다 대항마' 내달 출시”
- [클릭!이 차]다목적차량(MPV) 새 기준 …렉서스 '디 올 뉴 LM 500h'
- [카&테크]메르세데스-벤츠 新기술 집약체 'S클래스'
- 대형병원, 비대면 솔루션 구축 확대…진료 효율성↑
- 尹 “전북, 韓 첨단산업의 강력한 교두보로 만들 것”
- 이석희 SK온 사장 “합병, 장기 성장성 유지 교두보…글로벌 배터리사로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