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윤 임실군의원 “전 군민 생존수영 교육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수난사고 예방을 위해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하자는 제안이 전북자치도 임실군의회에서 나왔다.
정일윤 임실군의회 의원은 지난 16일 제33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생존수영 교육을 제안했다.
정 의원은 또 "생존수영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기틀을 마련하였으니 교육의 대상을 우선 안전취약계층으로 정하고 나아가 전 군민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지역 주민들의 수난사고 예방을 위해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하자는 제안이 전북자치도 임실군의회에서 나왔다.
정일윤 임실군의회 의원은 지난 16일 제33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생존수영 교육을 제안했다.
정 의원은 “해외에서는 이미 생존수영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인프라와 인식이 부족하여 지지부진한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어 “관내 119안전체험센터와 수영장을 활용한 생존수영교육을 통해 수난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 군민 스스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또 “생존수영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기틀을 마련하였으니 교육의 대상을 우선 안전취약계층으로 정하고 나아가 전 군민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외국 간 사이 이혼에 재혼까지 한 '기러기아빠', 어떻게?
- 네 아들 엄마 정주리, 다섯째 임신 알려…"이번엔 막내가 맞을까요?"
- "나뭇잎인줄"…'이런 물체' 보면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이혼 계기 언급…"문득문득 항상 보고 싶은"
- [인터뷰] 한동훈 "'진흙탕' 전대…내가 가져올 변화·혁신 두렵나"
- 높아진 인기에 따라온 '과잉 경호' 논란… 변우석, 잡음 속 입국 '팬들 마중엔 밝은 미소' [엔터포
- "업무 마비될 정도"…탕후루 가고 요거트 아이스크림 시대
- 아빠 양복 아니에요?…고민시, 서진이네 '황금 인턴'의 오버사이즈 매니시룩 [엔터포커싱]
- '다이소 화장품'이 인기 검색어 되더니 벌어진 일
- "집값 상승 올라타자"…정비사업 '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