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북미 매출 비중 큰 반도체·이차전지社 담은 ETF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국내 반도체·이차전지 기업 중 북미 매출 비중이 큰 기업에 투자하는 'KOSEF K-반도체 북미공급망'과 'KOSEF K-2차전지 북미공급망'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OSEF K-반도체 북미공급망 ETF는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 선도기업 SK하이닉스, 첨단 반도체 전(前)공정 장비기업 HPSP, 반도체 테스트 부품기업 ISC, 반도체 소재부품기업 티씨케이, 반도체 테스트 장비기업 네오셈 등을 높은 비중으로 담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국내 반도체·이차전지 기업 중 북미 매출 비중이 큰 기업에 투자하는 ‘KOSEF K-반도체 북미공급망’과 ‘KOSEF K-2차전지 북미공급망’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상장 예정일은 오는 23일이다.
두 ETF는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반도체·이차전지 종목 중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 지역 매출 비중이 높은 종목을 각각 15개 편입한다. 독일 지수사업자 솔랙티브(Solactive)가 산출하는 기초지수를 추종하고, 유동시가총액 규모에 비례해 ETF 구성종목 비중이 결정된다.
KOSEF K-반도체 북미공급망 ETF는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 선도기업 SK하이닉스, 첨단 반도체 전(前)공정 장비기업 HPSP, 반도체 테스트 부품기업 ISC, 반도체 소재부품기업 티씨케이, 반도체 테스트 장비기업 네오셈 등을 높은 비중으로 담는다.
KOSEF K-2차전지 북미공급망 ETF는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포스코퓨처엠 등 국내 대표 셀 기업 및 소재 기업들을 중점적으로 편입한다. 장비 공급업체도 다수 포함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중국 견제가 더 심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공급망 재편도 속도를 내는 만큼 북미 시장에 활로를 뚫어 놓은 기업이 상대적으로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사업부장은 “개별 기업 상황이나 산업 환경을 넘어 국제 정세 속에서 수익의 기회를 찾는 거시적 접근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KOSEF 북미공급망 ETF 시리즈가 투자자에게 지정학적 위험은 피하고, 기회는 극대화하는 투자 대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韓 저출생 해소, 대통령보다 아이돌이 잘할 것”… 美 유명 경제학자의 아이디어
- “박사급 정예 인력도 성과급 0원”… 날벼락 맞은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직원들
- [르포] 인구 1억 기회의 땅 베트남, 한국 의료가 간다
- 고려아연 폭풍 속으로… 눈치없었던 미래, 그나마 안도의 한숨짓는 KB, 웃고 있는 한투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
-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 [르포] 반도체·우주산업 수출의 공신, 경주 양성자가속기
- “전화가 끊이지 않는다”… 트럼프와 가까운 로비스트 大호황
- ‘메가캐리어’ 앞둔 대한항공... 조직·마일리지 통합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