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뉴욕 '타임스퀘어 리테일몰' 인수…"K몰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건설이 뉴욕 맨해튼의 심장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의 리테일몰을 인수했다.
국내 건설사가 미국 현지 시장에서 리테일몰을 직접 매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도건설은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2 타임스퀘어 리테일몰(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2380㎡)의 매입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반도건설이 매입한 리테일몰은 이중 지하 1층~지상 2층의 복합 상업시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홍사 회장 "‘K-컨텐츠’ 알리는 K몰로"
반도건설이 뉴욕 맨해튼의 심장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의 리테일몰을 인수했다. 국내 건설사가 미국 현지 시장에서 리테일몰을 직접 매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도건설은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2 타임스퀘어 리테일몰(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2380㎡)의 매입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로드웨이와 7번가를 교차하는 지점에 있는 이 건물은 전체 지하 1층~지상 25층짜리 규모다. 반도건설이 매입한 리테일몰은 이중 지하 1층~지상 2층의 복합 상업시설이다. 지상 3층~25층은 호텔로 운영되고 있다.
이 리테일몰에는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 올리브가든 본사, 스포츠 모자브랜드 리즈, 뉴욕 비건아이스크림 반리우웬 등이 입점해 있다. 공실률은 0%다. 타임스퀘어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비를 자랑할 정도로 우수한 광고효과를 갖췄다. 연간 광고수익만 수천만 달러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건설사 최초로 미국의 주택 리모델링 사업에 진출한 반도건설은 계속해서 미국 주요 거점에서 해외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020년 1월 미국 LA에 국내건설사 최초로 시행부터 시공까지 모두 진행한 ‘더 보라 3170’을 착공했다. 이후 2021년과 작년에 미국 LA현지에 추가 부지를 매입하며 ‘더 보라’ 대단지를 조성 중이다.
작년 3월 ‘더 보라 3170’은 준공됐고 지난 1월 두 번째 자체개발사업인 ‘더 보라 3020’ 공사를 시작했다. 반도건설은 지난 6월 미국의 중심 맨해튼 미드타운 55TH 주상복합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에도 진출했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은 "세계적인 관광명소인 타임스퀘어에 K-콘텐츠, K-푸드 등 주요 테넌트의 입점시켜 한국문화를 알리는 K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억이던 둔촌주공 아파트가…"웃돈 10억 줘도 안 팔아요"
- "장남 300억, 딸은 80억" 유언 영상 남겼다가…'갈등 폭발'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양심없나요?" 급매로 집 팔자…공인중개사 얼굴까지 공개
- "한강 라이브캠 보는데 사람 뛰어내려" 목격담에 난리나더니
- "천안문 사태 알아?" 묻자…중국 'AI 챗봇' 답변에 깜짝
- '얼굴 부상' 박규리, 악성루머에 강경 대응 예고…"낙상 사고"
- "뭐 넷이나 다섯이나"…'다산의 여왕' 정주리의 놀라운 근황
- "여친도 탐낸 제품이에요"…조세호, 결국 '과도한 PPL' 사과
- 지민, 美 '지미 팰런쇼' 출격…신곡 'Who' 무대 최초 공개
- 민희진, 방시혁 멱살 잡았다고?…빵 터진 사진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