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유아이패스 자동화 및 구축형AI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및 AI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NYSE: PATH)가 한국의 주요 편의점 체인인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자동화와 AI 결합을 통해 임직원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운영 리스크를 줄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BGF리테일은 2022년 유아이패스 솔루션을 처음 도입하고, 금번 AI 기술 기반의 도큐먼트 언더스탠딩(DU)를 도입하여 총 연간 약 9500여시간의 시간을 절감하는 자동화 성과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IT전문기자]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및 AI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NYSE: PATH)가 한국의 주요 편의점 체인인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자동화와 AI 결합을 통해 임직원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운영 리스크를 줄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BGF리테일은 1만 8000여 개 점포의 매출 및 운영 효율성 증진을 위해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 및 리스크 관리 등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내·외부 문서 검증과 데이터 정보화 작업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왔다.
이를 위해BGF리테일은 유아이패스의 AI 기능을 도입하여 내·외부 문서 점검(각종 계약·인허가 관련 문서 등)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와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대대적으로 개선했고, 비즈니스 성과 강화와 고객 신뢰를 증진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금번AI 기술 기반의 도큐먼트언더스탠딩(DU) 도입은 기존 워크플로우를 크게 간소화하여 직원들이 보다 가치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했다.
BGF리테일 정보시스템본부 박준용 상무는 “유아이패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와 자동화를 결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하고, 정확성을 높이면서, 직원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AI와 자동화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공급망 관리,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서, 유아이패스 도큐먼트 언더스탠딩을 다양한 부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높여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민첩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조의웅 유아이패스 코리아 지사장은 “BGF리테일과 같은 리테일 혁신 기업이 AI와 자동화를 통해 혁신을 이루고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유아이패스는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신뢰와 규정 준수가 중요한 급변하는 시장에서 조직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살려달라” 스타트업 지원금 지급 중단 통보에 패닉
- 전기 고치다 감전…82세 할머니가 ‘유튜브’ 보고 살렸다
- "깨웠는데 다시 잠들더라"…지하철 4칸 차지하고 맨발로 '숙면'
- "내 얼굴이 그대로"…가슴 수술 영상 유출됐는데 병원 '나몰라라'
- 대낮에 무려 ‘0.374%’ 만취 상태로 운전대 잡은 30대 실형
- “하하하” 웃으며 월북한 흑인 남성…근황은?[그해 오늘]
- 나무란다는 이유로 아버지 흉기 살해한 20대 딸, 징역 15년
- '아들 넷' 정주리, 다섯째 임신 발표
- 조세호, 여친 선물 산다더니…과도한 PPL 사과
- "신고하면 죽인다"…또래 폭행·협박한 10대 2명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