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하반기 수익성 개선 기대…목표가↑-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신증권은 18일 HD현대(267250)에 대해 하반기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9만원에서 10만원으로 11% 상향 조정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HD현대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은 16조27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7366억원으로 같은 기간 55.9% 늘어 당사 직전 추정(영업이익 9020억원)을 하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대신증권은 18일 HD현대(267250)에 대해 하반기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9만원에서 10만원으로 11%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양지환 연구원은 “현대오일뱅크의 실적 부진이 이유”라며 “오일뱅크의 실적 부진은 유가 하락에 따른 재고평가손실과 휘발유 크랙 하락에 따른 정유부문의 마진 감소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하지만 조선과 마린솔루션, 그리고 일렉트릭의 실적은 견조한 흐름이 예상된다”며 “특히 하반기부터 높은 선가로 수주한 선박들의 매출 반영 증가로 조선부문의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친환경 규제 본격화로 마린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관심 증가로 HD현대의 주가 또한 긍정적인 흐름이 기대된다”며 “자회사들의 주가 변동에 따른 지분가치 증가 등도 반영해 HD현대 목표주가를 상향했다”고 전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코서 ‘24조+α 잭팟’ 터졌다…K원전 15년 만에 수출 확실시(종합)
- '쯔양 협박' 전국진…"사과한다"면서 과거 폭로해 2차 가해 논란
- 백종원 연돈볼카츠 사태에 '홍콩반점' 사장님 나선 이유
- "무슨 원한이"...복날 4명 중태 빠트린 농약, 오리 아닌 커피?
- “하하하” 웃으며 월북한 흑인 남성…근황은?[그해 오늘]
- "성매매로 돈 벌어와"…가출 여고생 협박하고 폭행한 여중생
- '구더기 통닭' 검사 결과 나왔다…"확률 높지만 물증 없어"
- “‘18금’ 감자칩 먹자 입에 통증” 日서 14명 병원 이송…뭐기에
- 민희진부터 러브버그까지…의정부고, 이번 졸업앨범도 “미쳤다”
- '쇠지팡이'로 공무원 찔러 출혈…악성민원인 고발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