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윤산하, 솔로 데뷔곡=‘Dive’…8월 6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스트로(ASTRO) 윤산하가 첫 솔로 앨범으로 음악적 역량을 발휘한 6곡을 선보인다.
윤산하는 18일 판타지오 공식 SNS를 통해 첫 솔로 미니앨범 'DUSK'(더스크)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한편, 윤산하가 데뷔 8년 만에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 'DUSK' 전곡 음원은 8월 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산하는 18일 판타지오 공식 SNS를 통해 첫 솔로 미니앨범 ‘DUSK’(더스크)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Dive into DUSK’라는 이름으로 올라온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Dive’(다이브)를 비롯해 ‘여우별’, ‘Losing My Mind’(루징 마이 마인드), ‘BITTERSWEET MISTAKE’(비러스윗 미스테이크), ‘BLEEDING’(블리딩), ‘Rain Down On Me’(레인 다운 온 미)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Dive’를 포함한 강렬하고 개성 강한 신곡명이 윤산하가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증명할 음악적 역량과 성장을 예감하게 한다.
이 가운데 1번 트랙 ‘여우별’은 윤산하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윤산하의 앞선 자작곡 ‘바람’에 이어 작곡가 오로리가 다시 한번 협업해 완성도를 더했다.
또 다른 수록곡 ‘Losing My Mind’와 ‘Rain Down On Me’는 윤산하가 지난 3월 서울과 도쿄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한 솔로 콘서트 ‘바램’에서 무대로 깜짝 선공개한 바 있다. 각 곡에 윤산하의 서정적인 감성이 짙게 묻어나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가운데, ‘Losing My Mind’에는 영국 싱어송라이터 Etham(에담)이 참여해 윤산하와 신선한 시너지를 이뤘다.
이미지 속 서로 다른 각도로 담아낸 윤산하의 뒷모습과 함께 밤이 점차 깊어지는 황혼의 시간을 나타낸 연출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윤산하만의 매력과 목소리가 다각도로 담길 ‘DUSK’에 기대가 커지고 있다.
한편, 윤산하가 데뷔 8년 만에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 ‘DUSK’ 전곡 음원은 8월 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나나, 단발병 유발하는 비주얼…전신 문신 싹 지웠네 [DA★]
- 택시기사 목 조르다 도주…“집 한채 날아가” 현장 처참 (한블리)[TV종합]
- 정주리, 다섯째 임신 발표 “막내가 맞을까? 축복해달라” [공식]
- 김종민, 결혼 전제 열애설 사실상 인정? “사생활 확인 어렵다” [공식입장]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나나, 전신 문신 지우고 매끈한 바디라인…모델 포스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