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전된 수리공 살린 80대 할머니…비결은 유튜브? [잇슈 SNS]

KBS 2024. 7. 18. 0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전 사고를 당한 수리공을 신속하고 침착한 대처로 살려낸 80대 할머니가 태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태국 동부 촌부리 주의 한 가정집, 끊어진 전선을 고치러 수리공이 사다리를 타고 지붕 쪽으로 올라갑니다. 그런데 이때 실수로 전류가 새는 금속 물받이 통을 건드려 감전 사고를 당하고 맙니다.

그대로 사다리에 매달린 채 의식을 잃은 수리공.

이 모습을 목격한 82세 집주인 할머니는 곧바로 수리공 곁으로 달려갔고 맨손으로 만지면 자신도 감전될 수 있기에 밧줄을 수리공 발목에 감은 뒤 사다리에서 끌어 내립니다.

그리고 신속히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할머니.

덕분에 수리공은 의식을 되찾았고 뒤이어 출동한 구조대원들에 의해 무사히 병원으로 옮겨져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생사가 오가는 긴박한 순간에 정확하고 빠른 대처로 일약 영웅이 된 할머니는 평소 감전 사고 발생 시 생명을 구하는 방법을 유튜브 영상을 보고 배웠다고 밝혀 더욱 화제를 모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잇슈 SNS 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