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과도한 PPL 질책에 “애정 어린 충고 감사해” [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조세호가 과도한 광고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17일 밤, 조세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최신 영상 고정 댓글을 통해 "이번 콘텐츠에 대한 구독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충고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는 글을 올렸다.
댓글을 통해 남겨주신 모든 구독자분들의 말씀을 깊이 새기며, 향후 채널 조세호 콘텐츠 제작에 충실히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미디언 조세호가 과도한 광고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17일 밤, 조세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최신 영상 고정 댓글을 통해 “이번 콘텐츠에 대한 구독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충고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모든 구독자분의 말씀을 깊이 새기며, 향후 콘텐츠 제작에 충실히 반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따끔한 질책 부탁드린다. 구독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구독자들과 함께 콘텐츠의 방향성에 대해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16일 조세호 채널에는 ‘여자친구 선물 사러 가요 저랑 같이 준비하실래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조세호는 해당 영상에서 신혼집을 소개하며 협찬사의 가방, 옷 등을 계속 보여줬다. 이후 여자친구의 선물을 사러 간다며 협찬사 매장까지 찾은 것.
이에 누리꾼들이 “갈수록 너무 광고인 듯”, “죄다 광고뿐이라 재미도 없고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도 없고 그냥 돈벌이용인 듯한 채널 같다”, “진정성 너무 떨어지네”, “조세호 신혼집 보러 왔는데 광고 심하네” 등 지나친 PPL을 지적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조세호는 9살 연하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오는 10월 20일에 결혼한다.
다음은 조세호 입장 전문
채널조세호 구독자님들, 안녕하세요.
조세호입니다.
이번 [여자친구 선물 사러 가요] 콘텐츠에 대한 구독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충고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통해 남겨주신 모든 구독자분들의 말씀을 깊이 새기며, 향후 채널 조세호 콘텐츠 제작에 충실히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따끔한 질책도 함께 부탁드리며, 구독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저와 채널 조세호 제작진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구독자분들과 함께 콘텐츠의 방향성에 대해 꾸준히 소통하며 채널 조세호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MBC 김혜영 | 사진 iMBC DB, 유튜브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조세호, 광고로 시작해 광고로 끝난 신혼집 영상…"적당히 해" 질타[소셜in]
- '9살 연하♥' 조세호, 용산 신혼집 최초 공개 "예비신부가 디자인" [소셜in]
- '눈떠보니' 조세호 "이제 나 혼자 사는 게 아니란 걸 느껴…결혼 생활 잘 하고파"
- '슈퍼리치 이방인' 조세호 "190여개국에 공개된다니 가족들이 더 기뻐해"
- '9살 연하♥' 조세호 "예비신부, 남창희와 비슷…편안+행복" [소셜in]
- 조세호, 결혼식 날짜 최초 공개→박성훈, '눈물의 여왕' 합류 비하인드 대방출 (유퀴즈)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