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충북대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대(총장 고창섭)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는 8월 18일까지 '2024년 +AI 메이커톤 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주제는 '챗지피티(Chat GPT)를 이용한 산업응용서비스 및 제품개발'이다.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충남벤처협회와 지역 주력산업인 모빌리티, 메디바이오, 탄소중립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대(총장 고창섭)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는 8월 18일까지 ‘2024년 +AI 메이커톤 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주제는 ‘챗지피티(Chat GPT)를 이용한 산업응용서비스 및 제품개발’이다. 인공지능(AI)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4인 이하의 팀 또는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충남벤처협회와 지역 주력산업인 모빌리티, 메디바이오, 탄소중립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맞춤형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주력산업 분야 스타트업 육성, 충남 신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글로컬대학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강원도립대(총장 김광래)는 양구군과 지역 비즈니스 콘텐츠를 발굴하고 청년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는 지역 특화 상품 개발 및 활성화, 문화·관광 기반 콘텐츠 산업 발굴, 지역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 운영 등이 담겼다. 김 총장은 “지역 특색을 살리고 지역 사회에 새로운 경제적 원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배재대(총장 김욱)는 건축학과 3학년 학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름방학 동안 호주 해외실무연수(6명), 일본 목조건축답사(12명) 등 국내외 실무연수를 한다고 17일 밝혔다. 건축학과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시행하는 건축설계인재육성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실무 연수비, 신기술 융합 활동 교류활동비 등을 지원받는다. 11월에는 호주 커틴대 학생들과 친환경 도시, 건축 설계를 위한 디자인 공모전 워크숍을 연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팀코리아, 체코서 24조원 원전 수주… 역대 최대 규모
- 국정원 명품백 선물 받는 사진도 공개… 美, 수미 테리 ‘韓정부 대리’ 혐의 기소
- 200년만의 폭우 몰고다닌 ‘비구름띠’, 이번엔 수도권 습격
- 한동훈 “羅, 패스트트랙 사건 공소 취소 부탁” 나경원 “韓, 법치 정립 노력을 부탁이라고 해
- ‘종이 한 장차’ 트럼프 겨눈 총알, 어떻게 얼굴 비껴갔나 보니…[영상]
-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음주운전 적발에도 한달 출근… 檢 송치
- 음식 섭취 후 갑작스러운 메스꺼움과 구토를 느꼈다.
- 전공의 대표 “거대 권력에 굴복한 병원장들…법적 대응 준비”
- 파리 시장 “센강 수질 좋아” 직접 풍덩… 시민들 “용변 보자” SNS 시위
- “배우자 연봉 최소 ‘이 정도’ 원해”…2030 직장인에 물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