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범 있지 않을까” 정창길, 故 구하라 금고 도난 사건 범인 언급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3년 강력계 몽타주 수사 1인자' 정창길 형사가 故 구하라 금고 도난 사건 범인의 특징을 공개했다.
17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53회 '누구보다 간절하다' 특집에서는 '멍때리기 대회' 챔피언 권소아 아나운서, 강력계 몽타주 수사 1인자 정창길 형사, 청주 동물원 김정호 수의사, 배우 염정아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3년 강력계 몽타주 수사 1인자’ 정창길 형사가 故 구하라 금고 도난 사건 범인의 특징을 공개했다.
17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53회 ‘누구보다 간절하다’ 특집에서는 ‘멍때리기 대회’ 챔피언 권소아 아나운서, 강력계 몽타주 수사 1인자 정창길 형사, 청주 동물원 김정호 수의사, 배우 염정아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재석이 “구하라 씨 집에 침입한 범인의 몽타주를 그리셨다고?”라며 묻자, 정창길 형사가 “(의뢰받았을 때) 난감했다”라고 솔직히 고백했다. 음영 처리되어 눈도 식별 안 되고, 마스크와 비니로 얼굴을 가려서 범인 얼굴을 추정하기 어려웠기 때문.
정 형사는 “CCTV를 이틀 동안 계속 보면서 특징을 찾으려고 노력했다”라며 몽타주 그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밝혔다. CCTV로 신체적 특징, 나이, 키, 몸무게 정도를 특정할 수 있었다고. 그는 범인의 키는 175cm 전후, 체중 70kg, 나이는 20대 후반~30대 초반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정 형사는 범인이 야광이 들어간 옷을 입은 모습이 특이하다며 “전문 털이범은 그렇게 안 한다”라고 전했다. 범행을 위해 구입한 게 아닌 원래 본인의 옷일 수도 있다는 것. 범인이 현관 비밀번호, 49재로 집을 비우는 시간도 알고 있었다고 한 후, “금고의 무게가 30kg 이상인데 2층 난간을 통해 들고 나간 걸 보면 공범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유재석이 “제보 많이 들어오고 있나?”라고 묻자, 정 형사가 “상당히 들어왔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tvN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유퀴즈’ 이인아 교수 “기억은 미래를 위한 것, 과거 붙잡기 위한 것 아냐”
- 손흥민, 영국 오면 연락하라더니…황희찬 “3년째 약속 있더라” (유 퀴즈 온 더 블록)
- 황희찬 “해외 진출 후 눈물 흘리기도…한국 가고 싶을까 봐 잠수 탔다” (유퀴즈)
- ‘유퀴즈’ 러브버그 퇴치법 공개 “알 낳기 전까지 짝짓기 상태…어두운 옷 입어야”
- 송일국 子 민국 “대한이 형 아닌 ‘야!’라고 불러…어차피 2분 차이” (유 퀴즈 온 더 블록)
- 송일국 “삼둥이 짜증 나게 할 때도 있어…일상이 시트콤” (유퀴즈)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