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LG다운 공격적인 경기 기대” LG 홈런 3방·엔스 호투 앞세워 3연승 [SS잠실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발 투수의 호투와 타선의 폭발력으로 3연승을 달렸다.
4회에도 홈런이 터지는 등 선발 투수 디트릭 엔스의 호투 속에 순조롭게 경기를 풀었다.
경기 후 염경엽 감독은 "엔스가 선발로서 자기 역할을 잘해줬다. 타선에서 빅이닝을 만들면서 전체적인 경기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었다"며 "3회 오지환의 만루 홈런 포함 홈런 3개로 많은 득점을 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타선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후반기 LG다운 공격적인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잠실=윤세호 기자] 선발 투수의 호투와 타선의 폭발력으로 3연승을 달렸다. 후반기를 4연패로 시작한 LG가 3연승을 달리며 정상 궤도에 오르고 있다.
LG는 17일 잠실 SSG전에서 12-9로 승리했다. 1회 3득점으로 기선을 제압했고 3회에는 백투백 홈런이 터졌다. 4회에도 홈런이 터지는 등 선발 투수 디트릭 엔스의 호투 속에 순조롭게 경기를 풀었다. 7회 불펜진을 가동한 후 SSG에 추격을 허용했는데 8회 박동원의 희생플라이가 나왔고, 필승조가 리드를 지켰다.
엔스는 86개의 공을 던지며 6이닝 4안타 사사구 3개 5삼진 1실점했다. 시즌 9승째를 거뒀고 평균자책점은 4.30에서 4.15로 내려갔다.
야수진에서는 오지환이 맹활약했다. 오지환은 3회 만루포 포함 5타수 2안타 5타점으로 활약했다. 수비에서도 상대 안타를 지우는 다이빙 캐치로 공수에서 두루 존재감을 보였다. 상대 선발 김광현에 맞서 지명타자로 출전한 김범석은 3회 오지환에 이어 백투백 홈런. 4번 타자 문보경은 4회 투런포 포함 3타수 2안타 3타점으로 해결사 구실을 했다.
이날 승리로 LG는 시즌 전적 49승 42패 2무가 됐다. 1위 KIA와는 5.5경기 차이. KIA에 패한 2위 삼성과 승차가 없어졌다.
경기 후 염경엽 감독은 “엔스가 선발로서 자기 역할을 잘해줬다. 타선에서 빅이닝을 만들면서 전체적인 경기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었다”며 “3회 오지환의 만루 홈런 포함 홈런 3개로 많은 득점을 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타선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후반기 LG다운 공격적인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후반 추격조가 경기를 많이 어렵게 만들었지만 승리조가 자기 이닝을 잘 책임져주면서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었다”면서 “평일 날씨가 안 좋은 데도 많은 팬들이 찾아와 응원해주신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근 6경기에서 홈런 3개. 이날도 투런포를 쏘아 올린 문보경은 “팀이 3연승을 이어가서 좋다”면서 “홈런 순간에는 속구를 노렸다. 속구 타이밍에 늦지 않으려 한다. 스윙을 크게 하기 보다는 삼진을 두려워하지 않으려 하고 강하게 치려고 하고 있다”고 최근 장타 비결을 전했다.
덧붙여 “비도 계속 오고, 날씨가 오락가락한대도 팬분들께서 많이 와주셔서 응원해주시니 힘이 난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LG는 18일 선발 투수로 임찬규를 예고했다. SSG는 드류 앤더슨이 선발 등판한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수이·임수향·안연홍, 집단 촬영 거부...결국 감독 교체되나 (‘미녀와 순정남’)
- 김재중, 입양고백...“부모님께 ‘60억 주택’ 선물...500만원 용돈”
- 이장우, ‘나 혼자 산다’ 하차 하나...여자친구 조혜원과 커플여행 떠났다
- 정주리, 다섯째 임신 발표 “이번에는 막내가 맞을까요?” [전문]
- 김호중, 호화 변호인단 다 떠나고 1명 남았다...어떤 입장 밝힐까
- 암투병 섀넌 도허티 사망 하루 전 이혼, 마지막 서명은 부양포기각서였다[할리웃톡]
- 김현중, 유튜브로 안타까운 근황 전해...장마 피해로 옥수수밭 초토화 (‘답이없땅’)
- 김종민, 9월 결혼설 진짜였나...소속사 측 “사생활 확인 불가” [공식]
- 배철수, 컨디션 난조로 ‘음악캠프’ 쉬어간다…김태훈 대체 투입
- ‘44kg’ 이솔이, 치아 교정 끝나고 이렇게 달라졌다고?...리즈 미모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