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포항북∙남울릉 지역위, '故 채해병 순직 1주기 추모 촛불문화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포항북구∙남구울릉 지역위원회는 지난 10일부터 열흘간의 피켓 시위에 이어 오는 19일 저녁 7시 '故 채해병 순직 1주기 추모 촛불문화제'를 오천 해병대 1사단 서문앞에서 개최한다.
이번 추모 촛불 문화제에는 이민규 더불어민주당 포항남구울릉지역위원회 사무국장의 경과 보고 후 추모공연으로 지역 가수인 '제로드'의 이등병의 편지 등 노래공연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포항북구∙남구울릉 지역위원회는 지난 10일부터 열흘간의 피켓 시위에 이어 오는 19일 저녁 7시 '故 채해병 순직 1주기 추모 촛불문화제'를 오천 해병대 1사단 서문앞에서 개최한다.
이번 추모 촛불 문화제에는 이민규 더불어민주당 포항남구울릉지역위원회 사무국장의 경과 보고 후 추모공연으로 지역 가수인 '제로드'의 이등병의 편지 등 노래공연이 진행된다.
이어 해병대 예비역 연대의 김영준님의 연대발언과 클래식 기타 연주팀인 '폴인크레타' 팀의 연주도 준비돼 있다. 마지막으로 대중가요 연주팀인 '오로라 밴드'의 추모공연 후 헌화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오중기 포항북 지역위원회 위원장은 "故 채수근 해병이 수해 지원 과정에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지 1년이 됐다"면서 "하지만 1년이 된 지금까지 왜 채수근 해병의 억울한 죽음과 관련해 밝혀진 것이 없다. 윤석열 정부가 철저하게 외면하는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정 포항남울릉 지역위원장은 "고 채해병 순직 1주기 추모 촛불문화제를 통해 포항시민들과 함께 그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함께 촛불을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세 위장 청소년에 달려든 '헬퍼'들…"70만원 줄테니 매일 성관계하자"
- 높아진 인기에 따라온 '과잉 경호' 논란… 변우석, 잡음 속 입국 '팬들 마중엔 밝은 미소' [엔터포
- 한 살 어린 여중생에게 성고문·폭행당한 여고생…구속 영장은 '기각'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이혼 계기 언급…"문득문득 항상 보고 싶은"
- "집값 계속 오릅니까?"…주택당국만 딴목소리
- [단독] 대우건설, 팀원 이어 팀장까지 휴가 확대·보장
- 백종원표 연돈볼카츠 사태 '집안싸움' 격화
- 아내 외국 간 사이 이혼에 재혼까지 한 '기러기아빠', 어떻게?
- 2400가구 평촌 트리지아 '입주 지연' 현실화
- '하남 교제살인' 엄벌 호소하는 선배들…"신상공개 반드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