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발목 부상' 메시, 검사 결과 '오른쪽 발목 인대 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37)의 부상 관련 의학적 검사 결과가 나왔다.
메시의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는 17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 마이애미 CF는 메시의 부상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라는 게시글을 공개했다.
메시는 위 결승전 정규시간 후반 21분 부상을 호소하며 잔디 위에 쓰러졌다.
인터 마이애미는 "의료 평가 결과 메시는 오른쪽 발목 인대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용환주 기자=리오넬 메시(37)의 부상 관련 의학적 검사 결과가 나왔다.
메시의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는 17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 마이애미 CF는 메시의 부상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라는 게시글을 공개했다.
메시가 주장으로 있는 아르헨티나는 지난 15일 오전 10시 15분(한국시간) 미국 플로다에 위치한 하드록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4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 콜롬비아와 맞대결에서 연장 혈투 끝에 1-0으로 승리했다. 아르헨티나는 이번 결과로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연장까지 이어진 혈투였다. 그러고 결국 아르헨티나가 해냈다. 연장 후반 7분 로셀소의 패스를 받은 라우타로가 골키퍼와 1대1 상황 침착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어 1-0 앞서갔다. 이후 양 팀 추가 득점 없이 아르헨티나의 승리로 경기 종료됐다.
메시는 위 결승전 정규시간 후반 21분 부상을 호소하며 잔디 위에 쓰러졌다. 이후 더 이상 경기를 뛸 수 없다고 판단 후 곤잘레스와 교체됐다.
부상 사진이 공개됐다. 육안으로 봐도 발목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는 게 의심될 정도였다.
인터 마이애미는 “의료 평가 결과 메시는 오른쪽 발목 인대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경기 출전 여부는 주기적 평가와 회복 진행 상황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메시는 결승전에서 교체 후 벤치에서 아쉬움에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팀원들의 헌신으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
메시의 아르헨티나는 최근 5년 동안 세계를 흔들었다. 아르헨티나는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 체제에서 앞서 언급한 2021년 코파 아메리카를 우승해 남미 축구왕이 됐다. 이어 2022 피날리시마에서 유럽 축구 왕 이탈리아를 3-0으로 완파했다.
이어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까지 우승했다. 1990 월드컵 디에고 마라도나의 ’신의 손‘ 사건 이후 첫 월드컵 트로피를 들어 세계 정상에 올라섰다. 그리고 올해 다시 남미 축구 왕좌를 유지했다.
유럽의 왕을 만날 시간이다. 코파 아메리카가 진행한 만큼 다음은 유로 2024 우승팀과 2025 피날리시마에서 맞붙는다. 상대는 ’무적함대‘ 스페인이다.
운명이다. 아르헨티나가 달성한 역사상 두 번째 3연패 기록을 처음 달성했던 팀이 스페인이다. 마지막으로 아르헨티나 대표팀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25년 유로컵 우승자와 맞붙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아르헨티나 대표팀, 인터 마이애미 FC 캡처
-메시 코파 결승전 발목 부상 검사 결과 '오른쪽 발목 인대 부상'
-소속팀, "출전 여부는 주기적 평가와 회복 상태를 보고 판단하겠다'
-메시, 부상으로 울었지만 결국 2024 코파 아메리카 우승으로 마무리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역대 2위 719억 줄게 이강인 다오'...''LEE도 이적 원해''→사우디 자본 등에 업은 뉴캐슬 '메가
- '바이에른 뮌헨에 도전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순위 타깃' 레버쿠젠 무패 우승 DF 영입 문의
- ‘학폭 논란’ 이재영 “하지 않은 일까지 인정하며 배구 하고 싶지 않아” 은퇴 암시
- '황금세대로 끝내 우승하지 못하고 떠난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직 사임
- '역대급 갈락티코 탄생하나' 홀란, 언젠가는 레알 마드리드 입단 원한다...요동치는 이적시장 판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