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따뜻한 경북교육 타운홀 미팅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교육청은 17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전시관에서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 교육의 표준으로'를 주제로 '2024 구미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인성, 미래, 따뜻함이라는 세 가지 핵심 주제로 경북 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주제별 정책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17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전시관에서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 교육의 표준으로'를 주제로 '2024 구미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정책 수요자와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 공동체가 만족하는 경북교육 실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부모, 교육 발전협의회, 교육 관련 단체, 미래교육지구, 교육 발전특구 관계자와 지역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인성, 미래, 따뜻함이라는 세 가지 핵심 주제로 경북 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주제별 정책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첫 번째 주제인 '인성'에서는 도전 꿈 성취 인증제 운영, 해외 학생 봉사활동 현황, 1교 1봉사 동아리와 예술 동아리 운영, 사이버 독도 학교 운영, 국외 독립운동길 순례단 운영 등을 소개했다.
두 번째 주제인 '미래'에서는 1학생 1 스마트 기기 지원, 무선망 구축, 학교 지원 종합자료실과 온무실.net 운영, 늘봄학교 운영, 경북형 교육과정 운영,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 등을 설명했다.
세 번째 주제인 '따뜻함'에서는 학생 개별 맞춤형 Wee 프로젝트 운영, 학생 마음 건강 위기 지원 전담팀 운영, 교육 활동 보호 센터 운영,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등을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타운홀 미팅은 약속한 정책과 공약을 설명하고 의견을 듣는 자리이자, 추진 중인 정책을 검증받는 시간"이라며 "제안한 의견들은 앞으로 추진할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세 위장 청소년에 달려든 '헬퍼'들…"70만원 줄테니 매일 성관계하자"
- 높아진 인기에 따라온 '과잉 경호' 논란… 변우석, 잡음 속 입국 '팬들 마중엔 밝은 미소' [엔터포
- 한 살 어린 여중생에게 성고문·폭행당한 여고생…구속 영장은 '기각'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이혼 계기 언급…"문득문득 항상 보고 싶은"
- "집값 계속 오릅니까?"…주택당국만 딴목소리
- [단독] 대우건설, 팀원 이어 팀장까지 휴가 확대·보장
- 백종원표 연돈볼카츠 사태 '집안싸움' 격화
- 아내 외국 간 사이 이혼에 재혼까지 한 '기러기아빠', 어떻게?
- 2400가구 평촌 트리지아 '입주 지연' 현실화
- '하남 교제살인' 엄벌 호소하는 선배들…"신상공개 반드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