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면허 음주 차량 인도로 돌진‥"나는 운전 안 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오늘 아침,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중상자가 발생했는데 운전자는 또 만취 음주운전, 심지어 무면허 운전이었습니다.
손은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인도 위를 한 행인이 걸어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흰색 승용차가 인도로 올라와 건물을 들이받습니다.
심하게 부서진 차량은 가로수에 부딪힌 뒤에서야 멈춰 서고 차량 파편은 길을 가던 남성을 덮쳐 쓰러트립니다.
[사고 목격자] "(자다가 깼는데) 소리가 엄청 커서 뭐가 다 쏟아지는 소리가 났었어요, 막 박으면서…"
오늘 오전 6시 25분쯤 대구 지하철 신천역 3번 출입구 앞 인도로 차량이 돌진했습니다.
[이윤석/피해 상가 주인] "지하철이 가까이 있으니까 여기 사람이 많이 다니거든요. 새벽에 그래도 사고가 났기 때문에 참 다행 중 다행이라고…"
그런데 사고 뒤 차량 조수석 문을 열고 나온 남성은 사고 현장을 빠져나갑니다.
왼쪽 신발이 벗겨진 채 달아난 남성은 2시간 반 뒤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 붙잡혔는데 17살 운전면허가 없는 미성년자였습니다.
이 남성은 술에 취해 있었는데 면허정지 수준의 만취 상태였습니다.
사고 차량 뒷좌석에서는 20대 남성이 목과 다리에 부상을 입고 구조됐는데, 혈중 알코올 농도가 면허취소 수치였습니다.
20대 남성은 차량 소유주로 파악됐고 앞서 면허가 취소돼 면허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두 사람이 시내에서 술을 마신 뒤, 차를 몰고 가다 사고를 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 운전은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윤희국/대구 동부경찰서 교통과장] "CCTV도 한 번 보고… 당사자도 목격자도 수사해 봐야 되죠. 도망가거나 하면 특가법으로 가중 처벌될 수 있으니까 절대로 도주하지 않도록…"
경찰은 사고 경위를 파악한 뒤 운전자에게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등 혐의를 적용할 방침입니다.
MBC뉴스 손은민입니다.
영상취재 : 이동삼(대구)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 이동삼(대구)
손은민 기자(hand@dgmbc.com)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618211_36515.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빗방울 맞으면 아플 정도"‥파주 시간당 100mm 7월 최고치
- 검찰, '시세조종' 혐의로 김범수 구속영장 청구‥기로에 선 카카오
- 폭우에 북한 지뢰 유실 가능성‥대북 전단에 대한 새로운 대응?
- 최고 200mm 이상 폭우, 시간당 70mm 물 폭탄 비상
- [단독] "인권위원장 지원 김용원, 과거 변협징계에 '법조는 날 징계할 자격 없어'"
- 방콕 호텔에서 외국인 6명 숨진 채 발견‥"청산가리 독살"
- [단독] 이종섭 통화 '02-800-7070' 가입자 명의는 "대통령경호처"
- [단독] 경무관 '수사 외압' 의혹 주장 형사과장, 좌천성 인사 발령
- "나경원이 공소취소 부탁" 한동훈 폭로에 "총기난사" 발칵
- 행안부장관, 신임 경찰청장 후보로 조지호 서울청장 임명 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