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투수가 5이닝 이하 투구라니' 양현종, 4.2이닝 5실점 최악의 부진 [광주에서mh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투수 양현종이 무너졌다.
KIA 선발 양현종은 17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홈 경기 선발 등판해 4.2이닝 7피안타 3사사구 5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양현종은 피치컴 수신기를 착용하고 출전했다.
당초 이범호 감독은 피치컴 사용에 대해 '완전 숙지 후 사용하겠다'는 입장을 전했으나, 이날 양현종은 직접 피치컴을 착용하여 경기에 즉시 운영해보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광주, 박연준 기자) 대투수 양현종이 무너졌다.
KIA 선발 양현종은 17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홈 경기 선발 등판해 4.2이닝 7피안타 3사사구 5실점을 기록했다. 총투구수는 87개.
특히 양현종이 5이닝 이하 투구를 한건 이날이 처음이었다.
이날 양현종은 피치컴 수신기를 착용하고 출전했다.
포수 한준수가 송신기를 차고, 유격수 박찬호와 2루수 김선빈, 중견수 최원준으로 이어지는 센터 라인이 양현종과 함께 수신기를 착용했다.
피치컴은 투수와 포수의 사인 교환을 돕는 장치로서 사전에 설정된 구종과 투구 위치 버튼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수신기를 통해 음성으로 해당 구종과 위치가 전달된다. 사인 미스 및 사인 훔치기 방지 효과는 물론, 경기 시간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는 피치컴이다.
당초 이범호 감독은 피치컴 사용에 대해 '완전 숙지 후 사용하겠다'는 입장을 전했으나, 이날 양현종은 직접 피치컴을 착용하여 경기에 즉시 운영해보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이날 KIA는 소크라테스(좌익수)-최원준(중견수)-김도영(3루수)-최형우(지명타자)-나성범(우익수)-김선빈(2루수)-서건창(1루수)-한준수(포수)-박찬호(유격수) 순으로 타순을 구축했다. 선발 양현종.
이에 맞선 삼성은 김헌곤(우익수)-이재현(유격수)-구자욱(좌익수)-강민호(포수)-이성규(중견수)-김영웅(3루수)-박병호(지명타자)-전병우(1루수)-류지혁(2루수)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 데니 레예스.
1회초 양현종은 깔끔한 시작을 알렸다. 선두 김헌곤에게 우전 안타를 내줬으나, 곧바로 이재현을 3루수 병살타 처리한 데 이어 구자욱을 삼진 잡아냈다.
KIA가 1-0 앞선 2회초엔 삼자범퇴 이닝을 장식했다. 강민호 3루수 땅볼에 이어 이성규 좌익수 뜬공, 김영웅을 3구 삼진 돌려세웠다.
3회초에도 좋았다. 박병호와 전병우를 연속 삼진 돌려세운 양현종은 류지혁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후속 김헌곤을 2루수 직선타 처리했다.
양현종은 4회초 실점을 허용했다. 이재현과 구자욱을 각각 내야 땅볼 처리하며 손쉽게 2아웃을 잡아낸 양현종은 강민호에게 좌중간 안타, 이성규와 풀 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허용하며 2사 1, 2루에 몰렸다.
이어 김영웅에게 우익 선상 깊은 2타점 적시 2루타를 허용하며 단숨에 2실점을 내줬다. 이후에도 양현종은 박병호에게 중전 동점 적시타를 허용해 3-3 동점 점수를 헌납했다.
5회초 양현종은 결국 추가 실점을 더 내주며 승리 투수 요건을 채워내지 못했다. 양현종은 선두 류지혁에게 좌전 3루타를 내준 뒤 이재현에게 적시 2루타, 강민호에게도 중전 적시타를 허용해 결국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뿜고, 밀치고, 길 막고...연예인이 벼슬인가요? [장기자의 삐딱선] - MHNsports / MHN스포츠
- '충격' 음주 상태로 美 국가 제창한 가수, 결국 잘못 인정..."알코올 중독 치료할 것" - MHNsports / MHN
- 시스루로 엉덩이까지...? 달수빈, 파격 의상으로 '화끈' - MHNsports / MHN스포츠
- 故 구하라 목소리 담겼다...카라, 미발매 곡 11년 만에 공개 - MHNsports / MHN스포츠
- 방탄소년단 진, '오늘도 잘생겼진...국위선양 비주얼' (프랑스 출국) - MHNsports / MHN스포츠
- 에스파, 기깔나게 펼쳐진 '쇠맛'...'쇠파민' 꽃피운 한 여름밤 콘서트 (종합)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