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커 오늘(17일) '쇼챔' 출격 음방 활동 본격 시작

황소영 기자 2024. 7. 17. 1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이커, 하울링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웨이커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했다.

웨이커(WAKER, 리오·세범·고현·이준·새별·권협)는 17일 오후 방송되는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미니 2집 'SWEET TAPE(스위트 테이프)'의 타이틀곡 'Vanilla Choco Shake(바닐라 초코 셰이크)' 무대를 공개했다.

이날 웨이커는 올여름을 청량하게 물들일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멤버들은 파워풀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으로 K팝 팬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웨이커는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완벽한 무대를 보여줬다.

'Vanilla Choco Shake'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흥겨운 밴드 기반의 펑키한 댄스 팝 곡이다. 세련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훅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지 리스닝 음악이다.

이번 신보는 한터차트 리얼-타임 한터 차트(Real-time Hanteo Chart)의 스타 차트(Star Chart) 부문에서 5위를 차지했으며, 피지컬 앨범 차트(Physical Album Chart) 부문에서 9위에 올랐다.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타이틀곡 'Vanilla Choco Shake'를 비롯해 수록곡 '쉬어'와 'Call My Name(콜 마이 네임)'은 아이튠즈 송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SWEET TAPE'는 웨이커가 지난 1월 발매한 첫 미니 앨범 'Mission of School(미션 오브 스쿨)'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웨이커는 아직 잠을 자고 있는 것과 같은 불완전한 청춘들이 깨어나 성장하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