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아이유와 드라마 찍는다고 조승우가 진짜로 욕해서 충격" ('팔레트')[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정석이 아이유와 드라마를 찍었을 당시 기억을 떠올렸다.
아이유는 "조정석 선배님과는 2013년에 KBS 2TV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으로 만나서 벌써 12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그때 당시 나의 첫인상이 기억나냐"고 질문했다.
조정석은 "완전히 기억난다. 아이유랑 드라마 한다고 했을 때 주위에서 엄청난 반응이 있었다. 조승우한테 진짜 욕도 먹었다. '네가 도대체 뭔데 아이유랑 하냐'고 했다. 그게 너무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조정석이 아이유와 드라마를 찍었을 당시 기억을 떠올렸다.
17일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는 '[아이유의 팔레트] 최고다 이 조합 (With 조정석)'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공개됐다.
아이유는 "조정석 선배님과는 2013년에 KBS 2TV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으로 만나서 벌써 12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그때 당시 나의 첫인상이 기억나냐"고 질문했다.
조정석은 "완전히 기억난다. 아이유랑 드라마 한다고 했을 때 주위에서 엄청난 반응이 있었다. 조승우한테 진짜 욕도 먹었다. '네가 도대체 뭔데 아이유랑 하냐'고 했다. 그게 너무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 방송이 6개월 정도 했는데 촬영까지 따지면 거의 8개월 넘는 시간이었다. 그 시간 통틀어 내가 기억하는 아이유는 정말 막냇동생 같은 느낌이다. 그리고 우리가 같이 촬영할 때 한 신이 비거나 중간에 점심 먹을 시간이 있으면 같이 밥 먹을 때가 많았는데 그럴 때 보면 아주 푸짐하고 맛깔나게 먹음직스럽게 먹었다. 그 모습을 잊지 못한다"고 전했다.
이에 아이유는 "그때 내가 먹성이 정말 좋았다. 내 인생에 그때가 먹성 리즈 시절이다. 하루에 5끼씩 먹고 모든 게 너무 맛있었다. 먹는 걸 진짜 좋아했는데 그걸 기억해 주셨다"며 웃었다.
또한 아이유는 "그때 당시 오빠에게 감사한 일이 너무 많았다. 둘 다 첫 주연작이어서 의욕도 넘치는데 다른 드라마랑 다르게 하루에 60신을 기본으로 찍고 많이 찍으면 세트 촬영 들어가면 100신도 넘게 찍었다. 나는 분량도 너무 많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어려운 상황이 올 때마다 오빠한테 항상 조언을 구했다. 정말 귀찮게 많이 했다"며 미안해했다.
조정석은 "귀찮다니. 사실 나 또한 처음으로 주인공을 맡아서 하는데 상대역이 아이유였다. 이런 거에 대해서 굉장히 감사한 마음으로 항상 촬영장에 갔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영화 '드림' 촬영 때도 조정석에게 도움을 요청했다고. 그는 "코미디 영화였고 처음 접하는 장르라 너무 부담스럽고 어려운 신이 많아서 오빠 정말 죄송한데 편하실 때 조언해 주실 수 있는지 물어봤는데 그다음 날 아침 꼭두새벽에 다양한 버전으로 연기를 보내줬다. 이 은혜를 내가 어떻게 갚나 싶었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조정석은 "난 뭐에 놀랐냐면 사실 선후배를 떠나서 동료다. 동료 배우한테 그런 걸 물어보는 것도 쉽지는 않다. 근데 그런 자세와 태도가 너무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내가 도움이 되고 싶었다. 그래서 계속 여자 목소리를 하면서 몇 가지 버전을 보냈다"며 아이유를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정아, 아들 자폐 고백 “3세 아기에 정신과 약 먹이는데..” 눈물 (…
- 김구라子 그리 “전역하면 누나, '엄마'라 부를 것”
- 전노민 “2009년 형 사망..자꾸 돈 달라고 해 절연했는데..” (이제…
- "음식 모자라" 결혼식 하객 집단 패싸움…신랑 신부는?
- 사후 세계 경험한 여성 "돌아가신 할머니가 돌아가라고 말해"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