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동서 횡단철도 국가 계획 반영 촉구 외
[KBS 대구]영주시를 비롯한 중부권 13개 지자체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의 국가계획 반영을 촉구했습니다.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한 13개 지자체 시장·군수들은 오늘 충북 증평군에서 열린 통과노선 시장·군수 협력체 회의에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결의안을 채택하고, 실행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는 충남 서산에서 예천과 영주를 지나 울진까지 연결하는 330km의 철도로, 지난 2천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추가 검토사업으로 지정됐습니다.
청송 백자 관광거점 조성 사업 59억 확보
청송군이 국토교통부의 지역개발사업 공모에 '청송백자를 통한 관광거점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청송군은 59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오는 2천28년 말 준공을 목표로 청송백자 전시·체험관과 백자조각공원 등으로 구성되는 '백자의 숲'을 조성합니다.
또 주왕산과 주산지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송만의 독특한 문화·생태적 가치로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의성 고운사 가운루, 보물 지정
의성 고운사 가운루가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됐습니다.
가운루는 계곡을 가로질러 배치한 사찰 누각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자연과의 조화를 잘 이루고 있고, 조선 중·후기의 건축양식을 보존하고 있어 예술적·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고운사는 연수전과 석조여래좌상이 이미 보물로 지정돼 있고, 우화루와 일주문, 아미타불회도 등은 국가문화유산으로 심의중입니다.
안동대 정숙희 교수, 세계 댄스 대회 2관왕
국립안동대 정숙희 교수가 세계 최고 수준의 댄스 경기대회인 WCDF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스타 사파이어'를 획득했습니다.
정숙희 교수는 이번 대회에서 '라인 클래식 어드밴스드 골드'와 '쇼케이스 골드'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스타 사파이어'에 올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정교수를 포함한 한국대표선수 2명이 '스타 사파이어'를 획득하면서 한국에서는 모두 8명이 '스타'급에 올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순식간에 잠겼다…시청자 제보 영상으로 본 호우 피해
- 800억 대 전세사기 피고인, 버젓이 또 임대사업…허술한 법망 노려
- ‘제습기’ 성능 최대 2배 차이…전기 요금도 제각각
- [단독] 홍명보 감독, 손흥민 만난다…유럽파 점검 본격 행보
- [단독] 출소한 코인왕 ‘존버킴’에 또 다시 구속
- 아파트 ‘펑’ 화재…1명 숨지고 30여 명 대피
- ‘집단 마약’ 적발된 그 클럽, 다시 가봤다 [취재후]
- “수산물 싼 가격에 팔겠다” 음식점 상대 사기 구속
- 한동훈 ‘나경원 공소 취소 부탁’ 얘기 어쩌다 나왔나 [지금뉴스]
- 환경부 장관 후보자, 처가 회사 ‘이해 충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