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종이 한장 차로 머리 스쳤다…트럼프 피격 순간 3D영상 보니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2024. 7. 17. 1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귀를 맞힌 총알이 종이 한 장 차로 그의 얼굴을 비껴가는 분석 영상이 공개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 엑스(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순간 총알의 궤적을 분석한 영상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격 당시 찰나의 순간 고개를 돌리면서 얼굴을 겨누던 총알이 귀를 스친 장면을 분석한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 = X 갈무리]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귀를 맞힌 총알이 종이 한 장 차로 그의 얼굴을 비껴가는 분석 영상이 공개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얼굴을 겨누던 총알이 찰나의 순간 고개를 돌리면서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17일 엑스(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순간 총알의 궤적을 분석한 영상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는 사건 당시 총알이 지나간 각도와 트럼프 대통령이 고개를 돌리는 순간을 3차원으로 결합해 분석한 영상이다.

영상을 보면 총알은 당초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오른쪽 볼 부근을 겨냥하고 있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그대로 총에 맞았다면 오른쪽 볼 부근을 지나 뒤통수 중앙 부근을 관통하는 궤도였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격 당시 찰나의 순간 고개를 돌리면서 얼굴을 겨누던 총알이 귀를 스친 장면을 분석한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영상= X 갈무리]
천운인지 총악이 발사된 짦은 시간에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료를 보기 위해 고개를 살짝 틀었고, 그 순간 총알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오른쪽 귀, 즉 관자놀이 부근을 스치고 지나갔다. 만약 당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순간적으로 고개를 돌리지 않았다면 머리를 관통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영상은 ‘포인트 컨셔스니스(Point Consciousness)’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쇼츠 형식으로 처음 공개했다. 계정 운영자는 사진을 기반으로 사람 얼굴이나 머리 3D 모델을 제작하는 ‘킨툴스(KeenTools)’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분석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엑스를 통해 널리 퍼졌다. 트럼프 정부 시절 멕시코 주재 미국 대사를 지낸 변호사 크리스토퍼 랜다우는 엑스에서 이 영상을 올리며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암살 위험이 얼마나 가까웠는지 충격적이고 소름 돋는다”며 “그가 멕시코 국경에 대한 통계 자료를 보려고 고개를 돌린 것에 대해 신에게 감사드릴 뿐이다. 그 작은 움직임이 그의 목숨을 구했다”고 했다.

앞서 지난 13일 오후 6시15분쯤 미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장에서 연설을 하고 있던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에 맞았다. 이날 범인이 쏜 총알은 그의 오른쪽 귀 윗부분을 관통했다. 그는 가까스로 목숨을 건졌지만 유세에 참석한 지지자 한 명이 목숨을 잃고 두 명은 중상을 입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