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부경찰서-수원시티발레단, 아동 범죄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중부경찰서(서장 박영대)와 전문예술단체가 아동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수원중부서는 수원시티발레단과 아동 범죄 예방을 위한 '빨간모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원시티발레단은 동화 '빨간모자'를 뮤지컬 발레로 제작해 아이들에게 범죄 예방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중부경찰서(서장 박영대)와 전문예술단체가 아동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수원중부서는 수원시티발레단과 아동 범죄 예방을 위한 ‘빨간모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수원중부서 2층 회의실에 진행됐으며 수원시티발레단, 경찰서 협력단체 생활안전연합회 등 22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경찰은 다문화 가정과 어린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공연 전후 홍보부스를 운영해 범죄예방 활동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수원시티발레단은 동화 ‘빨간모자’를 뮤지컬 발레로 제작해 아이들에게 범죄 예방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문신 수원시티발레단장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아동범죄 예방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아이들이 공연을 볼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영대 서장은 “이번 빨간모자 뮤지컬 발레를 통해 다문화 가정, 어린이, 학부모 가정 등 모든 이들에게 범죄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빨간모자 뮤지컬 발레는 오는 8월15일 오전 11시에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한준호 기자 hjh1212@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사내방]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 의정부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급물살…기재부 예타면제사업에 선정
- ‘10대들의 겁없는 질주’… 놀이하듯 무면허 운전
- [속보] '북한 오물풍선 피해' 지원 가능해진다
- 교문 앞 서성이는 어머니…철문 닫혀도 굳건한 ‘모성애’ [2025 수능]
- 양주수도지사, 농가·취약계층 지원… 양주농가서 수확한 고구마 전달
- 쉬는 날 산타던 인천 소방관… 북한산서 낙상 사고로 부상 입은 60대 현장 구조
-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인천 서구, 조선미 교수와 함께하는 아카데미
- [속보] 법원, ‘경기도 법카 10만4천원 결제’ 김혜경에 벌금 150만원 선고
- 인천 남동구, '장애인주택 개조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