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소마고·광주자마고 - ‘입학설명회’ 가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와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광주자마고)가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3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 설명회는 중학생 100명, 학부모 150명, 교원 50명이 참석 △입학 전형 안내 △마이스터고 교육과정 설명회 △질의응답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와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광주자마고)가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3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 설명회는 중학생 100명, 학부모 150명, 교원 50명이 참석 △입학 전형 안내 △마이스터고 교육과정 설명회 △질의응답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했다.
입학설명회는 각 학교 교무기획부장이 입학 전형절차를 설명하고, 학교의 교육 목표, 입학 조건, 선발 기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광주소마고는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광주자마고는 자동화 설비와 메카트로닉스 분야 전문 교육을 강조하는 등 각 학교의 특화 커리큘럼을 소개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입학 절차, 학교생활, 졸업 후 진로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큰 관심을 보였다. 광주소마고의 지난 5년간 졸업생 취업률은 80%를 상회하고 있다.
졸업을 앞둔 김대진 3학년 학생은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선생님의 사랑에 기초한 교육으로, 프로그램 제작 등 많은 실습경험이 기억에 남는다."라며 "꿈과 용기를 가진 후배들이 많이 지원하여 좋은 전통을 이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홍진 광주소마고, 강민수 광주자마고 교장은 “지속적인 홍보와 설명회, 학과 체험을 통해 많은 학생이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수처리장에 사람 떠 있다"…치매 앓던 80대 노인 숨진 채 발견
- 높아진 인기에 따라온 '과잉 경호' 논란… 변우석, 잡음 속 입국 '팬들 마중엔 밝은 미소' [엔터포
- "집값 계속 오릅니까?"…주택당국만 딴목소리
- '영양 비하 논란' 피식대학, 영양군 호우 피해에 5000만원 현물 기부
- 한 살 어린 여중생에게 성고문·폭행당한 여고생…구속 영장은 '기각'
- [단독] 대우건설, 팀원 이어 팀장까지 휴가 확대·보장
- '빨간통 다이어트' 日큐텐, 6월 '메가와리' 푸드 카테고리 1위 기록
- [지금은 과학] 온실가스 '냉매' 분해한다
- "가점 높은데도"…'불장' 속 50대는 청약서 '미끄럼'
- [최저임금 1만원 시대] "알바 줄여야죠"…편의점의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