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이 묻고 BTS 진이 답한 ‘밸런스 게임’ SNS 올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분 남짓 인터뷰 영상 하나로 '조회수 670만, 좋아요 77만' 그야말로 '하드캐리'했다.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 것을 계기로 대회 측은 방탄소년단 멤버 진 출연 게시물 또한 그야말로 '득템'할 수 있었고, 여타 콘텐츠 대비 조회수는 물론 '좋아요'로 대변되는 '관여도' 등 정량적 지표에서 '압도적 퍼포먼스'를 과시하며 '올림픽 예비 흥행'을 견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 하계 올림픽이 ‘방탄소년단 진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인상이다. 대회가 공식 운영중인 각종 글로벌 SNS가 대표적 사례.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 것을 계기로 대회 측은 방탄소년단 멤버 진 출연 게시물 또한 그야말로 ‘득템’할 수 있었고, 여타 콘텐츠 대비 조회수는 물론 ‘좋아요’로 대변되는 ‘관여도’ 등 정량적 지표에서 ‘압도적 퍼포먼스’를 과시하며 ‘올림픽 예비 흥행’을 견인했다.
구체적으로 글로벌 SNS 인스타그램 기준 대회 측은 방탄소년단 진의 파리 시내 성화봉송 장면 또 이벤트 후 별도로 가진 특별 인터뷰 영상 2개 게시물을 게재했다.
이 가운데 쇼츠 영상은 글로벌 MZ 세대에게 익숙한 형식인 ‘밸런스 게임’을 빌려 개최지 파리 또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눈길을 끌었다. 프랑스 대표 빵 크로아상과 바게트 가운데 ‘진의 취향은 무엇’으로 마무리되는 해당 쇼츠는 특히 게시 이틀 만에 누적 조회수 670만 좋아요 77만개를 돌파했다. 이같은 수치는 2017년 대회 공식 계정으로 인증된 이래 ‘최다 최고’ 게시물로 파악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들이 몰고 온 댓글 수 또한 ‘넘사벽’ 수준이었다. 전세계 다양한 언어 속에서 하나로 ‘통일’된 이미지가 눈에 띄었고, 이는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보라색’ 하트였다.
방탄소년단 진은 최근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로 출국, 승전의 거리 리볼리에서 출발 파리의 또다른 상징 루브르 피라미드에서 완결된 ‘성화봉송 핵심 코스’를 장식한 바 있다. 진의 성화 봉송은 한편, 군 제대 후 ‘첫 글로벌 행보’로 남다른 의미 또한 가지며 방탄소년단 글로벌 팬덤 ‘아미’를 파리로 대거 집결시키기도 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나나, 단발병 유발하는 비주얼…전신 문신 싹 지웠네 [DA★]
- 김명민 6kg↑, 아들 사망 충격→핏빛 복수 서막 (유어 아너)
- 전노민, 전처 김보연과 드라마로 재회 “처음엔 고사했는데…” (이제 혼자다)[TV종합]
- ‘故 구하라 금고 도난 사건’ 몽타주 그린 형사 “범인 꼭 잡고파” (유퀴즈)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