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 구매한다면 친환경 녹색 제품을"…김해시 제2회 녹색소비주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시민들에게 녹색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녹색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2회 김해시 녹색소비주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 김해점과 장유점은 소비자가 녹색제품을 구매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추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녹색제품 소비만으로도 탄소중립을 앞당길 수 있다"며 녹색제품 구매에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뉴스1) 허충호 기자 = 김해시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시민들에게 녹색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녹색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2회 김해시 녹색소비주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김해시와 롯데마트 김해점,·장유점, 메가마트 김해점, 이마트 김해점 등 4개 대형 유통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9·7 녹색소비 바르게 알기’다.
2,9,7은 ‘이(2)왕 구(9)매한다면 친(7)환경 녹색소비’라는 뜻을 담고 있다.
시는 이 기간에 협약 매장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녹색제품 관련 퀴즈를 푼 시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김해점과 장유점은 소비자가 녹색제품을 구매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추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시는 2024년 자체 녹색제품 구매 목표율을 33%로 잡고, 직원 대상 녹색제품 의무구매제도 온라인 교육을 독려하고 관내 대형 매장을 방문해 녹색제품 판매장소 설치와 이행 실태를 점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녹색제품 소비만으로도 탄소중립을 앞당길 수 있다"며 녹색제품 구매에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녹색제품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에서 인증한 제품으로 환경표지제품, 우수재활용(GR)제품, 저탄소인증제품 마크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코스퀘어 누리집(https://ecosq.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ctiger3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