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학생 대상 우주·항공·방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6일 '2024 에어로 퓨처 테크 앤 비즈니스'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앞서 한화에어로는 국내 대학교 학·석·박사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신기술·신사업 2개 분야에서 사업 부문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신기술은 지상 전투차량 방호를 위한 '대 드론 원점타격 시스템', 신사업은 액체 화학물을 미세하게 분사해 위성 잔해 등을 제거하는 '우주쓰레기 제거 사업'이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6일 ‘2024 에어로 퓨처 테크 앤 비즈니스’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앞서 한화에어로는 국내 대학교 학·석·박사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신기술·신사업 2개 분야에서 사업 부문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총 126건의 공모작 중 12개가 최종 선정됐다.
신기술은 지상 전투차량 방호를 위한 ‘대 드론 원점타격 시스템’, 신사업은 액체 화학물을 미세하게 분사해 위성 잔해 등을 제거하는 ‘우주쓰레기 제거 사업’이 1위를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58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수상자가 속한 연구기관에 대한 연구비 지원 및 협업도 추가 검토할 예정이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수공원서 산책하던 60대 부부, 고등학생이 몰던 킥보드에 치여 아내 숨져
- 호텔방서 발견된 남녀 시체 6구…용의자는 7번째 손님
- 두 칸 자리에 상습 주차한 포르쉐 “차가 커서…이해해달라”
- “2022년부터 여성 42명 죽였다…처음은 아내” ‘충격 자백’
- 고객 음식 맨발로 ‘휘적’하고 ‘퉤’… 배달원의 엽기 행각
- 美유명가수, MLB 올스타전서 ‘고음불가’ 美 국가 선사…“술먹고 불렀다” 대망신
- 여 양자대결…한동훈 누구랑 붙어도 압승[에이스리서치]
- 페달 하나로 액셀·브레이크 ‘OK’… 기아, ‘EV3’에 신기술 첫 적용
- “범인은 내가 잡았는데”…울산 경찰, 범인 검거 보상금 재분배 소동
- “남친 비트코인 올인, 미친 짓”…10년 전 여친 글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