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은"···광고시장 뒤흔들더니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1위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광고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현직 광고인들 사이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17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현직 광고인, 마케터가 광고주에게 추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조사'에서 임영웅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은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남성 광고모델'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광고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현직 광고인들 사이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17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현직 광고인, 마케터가 광고주에게 추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조사’에서 임영웅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은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남성 광고모델’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 부문에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1위로 선정됐고, 신예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대표 신인 광고모델’에는 ‘선재 업고 튀어’로 단숨에 스타 반열에 오른 배우 겸 모델 변우석과 ‘눈물의 여왕’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은 배우 이주빈이 뽑혔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부문에서는 곽튜브와 빠니보틀이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배우·예능인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임영웅은 최근 단편영화 '인 옥토버(In October)'에 출연해 연기 도전에 나선데 이어 tvN '삼시세끼'에 이어 JTBC '뭉쳐야 찬다3' 등 예능 출연을 알리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대회 출전 무산…박연수 '엄마 잘못이지만 너무 억울' 대체 왜?
- 한국만 호구?…손흥민·전지현 입었던 버버리 반값 '땡처리' 무슨 일?
- '뉴진스 민지가 쓴 안경 주세요'…K팝 아이돌 패션 때문에 난리 난 '이 나라'
- 여직원 커피에 ‘역한 이물질’ 넣은 男 자수…이물질 정체 알고보니 ‘경악’
- '기업가치 4000억' 백종원 더본코리아, 무사히 '상장'될 수 있을까?
- 헬기 타고 여행하고 가사도우미만 해도 470억 버는 '이 나라'
- 이틀 동안 낙뢰 3500번 '쾅쾅'…기상 장비·공장 멈춰, '이것' 때문이라는데
- 아파트 옥상서 투신하려던 10대 남학생 경찰의 '이 한마디'가 살렸다
- 필리핀 가사관리사 이용 가정 오늘부터 모집
- '韓, 항아리서 곶감 빼먹어'…元·羅·尹 협공 3차 TV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