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 성장·마진 다 잡는다 “사라”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 운영 기업 쇼피파이(SHOP)에 대해 마진과 잉여현금흐름이 전환점을 맞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견고한 매출성장과 비용 통제 등을 통해 수년간 하락세를 이어오던 마진률이 변곡점에 도달했고, 앞으로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란 분석이다.
그는 "쇼피파이가 계속해서 기업 고객을 추가하고 있고, 글로벌시장 성장과 오프라인 및 신제품 확장, 교차 판매 노력 등을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매출 성장과 비용 통제로 마진 개선
전자상거래 성장 속 점유율 지속 확대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온라인 쇼핑 플랫폼 운영 기업 쇼피파이(SHOP)에 대해 마진과 잉여현금흐름이 전환점을 맞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견고한 매출성장과 비용 통제 등을 통해 수년간 하락세를 이어오던 마진률이 변곡점에 도달했고, 앞으로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란 분석이다. 따라서 매수 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이날 쇼피파이 주가는 이 보고서 등 영향으로 전일대비 8.6% 급등한 69.72달러에 마감했다. 브래드 실스 분석대로라면 여기서 18% 더 오를 수 있는 셈이다.
쇼피파이는 지난 5월 1분기 실적을 공개한 후 2분기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10% 초반대로 제시했다. 월가 컨센서스 19%에 한참 모자랐던 것. 물류사업 매각 여파라고 설명했지만, 시장에서는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기 시작했다. 지난 5월 주가가 고꾸라진 것도 이 때문이다.
브래드 실스는 또 “견고한 매출 성장과 적절한 비용 통제를 통해 마진과 잉여현금흐름이 개선될 것”이라며 “올해 영업이익률 14.3%를 기록한 후 2026년에는 17.4%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했다. 쇼피파이의 마진률은 지난 2017년 이후 6.5%포인트 하락한 바 있다.
이날 울프리서치의 슈웨타 카주리아 애널리스트도 쇼피파이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와 목표가 80달러를 신규로 제시했다. 그는 “쇼피파이가 계속해서 기업 고객을 추가하고 있고, 글로벌시장 성장과 오프라인 및 신제품 확장, 교차 판매 노력 등을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월가에서 쇼피파이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는 총 50명으로 이 중 29명(58%)이 매수(비중확대 및 시장수익률 상회 등 포함) 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평균 목표주가는 75.99달러로 이날 종가보다 9% 높다.
◆네이버 기자구독을 하시면 흥미롭고 재미있는 미국 종목 이야기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든 국내 주식이든 변동엔 이유가 있습니다. 자연히 모든 투자에도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를 찾아가는 길을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가 서학 개미들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매주 화~금 오전 8시 유튜브 라이브로 찾아가는 이유 누나의 ‘이유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유재희 (jhyoo7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너만 일등석이야”…아내 머리 ‘퍽퍽’ 때린 목사
- 19세 장발 한동훈 모습은?…나·원·윤 젊은 시절도 공개
- 13층 매달린 여성 구조하는 소방대원 실제 모습 [영상]
- 디저트 된 충주맨, '여기'에 얼굴 박았다
- "대만 보호하겠냐" 질문에…트럼프 "우리가 얼마나 멍청하냐"
- 계란말이 먹으며 45살에 8억 모은男 “무의미한 삶”…일본서 무슨 일이?
- 부자의 비극…50대 아들 둔기로 살해하고 음독한 80대 父[그해 오늘]
- "버스요금 '190원'만 내세요"…자율주행 확대 나선 중국
- 남윤수, 父에 신장이식 "알려지지 않길 바랐는데…회복 중"[공식]
- '신랑수업' 심형탁, 국제부부 선배 정준하 만났다…"子 로하 4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