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별누리천문대, 여름방학 별별탐험 진행
홍춘봉 기자(=동해) 2024. 7. 17.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10세부터 18세까지)을 대상으로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여름방학 별별탐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나은교육지구사업으로 열리는 '여름방학 별별탐험'은 천문우주과학캠프를 주제로 오는 8월 4일은 중고등(13∼18세)를 대상, 5일부터 6일까지는 초등(10∼12세)을 대상으로 3회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9일~29일 총 48명 모집
특히, 우주탐사 특강 ‘아르테미스-fly to the moon’, 화약로켓 제작&발사 체험, 화성 탐사선과 드론(퍼서비어런스, 인제뉴어티 등) 특강, 블록 코딩을 통한 모의 화성 세트장 탐사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10세부터 18세까지)을 대상으로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여름방학 별별탐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나은교육지구사업으로 열리는 ‘여름방학 별별탐험’은 천문우주과학캠프를 주제로 오는 8월 4일은 중고등(13∼18세)를 대상, 5일부터 6일까지는 초등(10∼12세)을 대상으로 3회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우주탐사 특강 ‘아르테미스-fly to the moon’, 화약로켓 제작&발사 체험, 화성 탐사선과 드론(퍼서비어런스, 인제뉴어티 등) 특강, 블록 코딩을 통한 모의 화성 세트장 탐사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시는 회차당 16명씩 총 48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오는 19일부터 29까지 동해시청소년시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동해시 청소년들이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사고와 과학적 탐구 소양을 기를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동해)(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프레시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재성 "이재명, 예선용 대선후보 되면 안돼"
- "채상병 특검법 부결시 윤석열·김건희 '국정농단' 특검법 재발의"
- 이란, 트럼프 암살 시도? CNN "이란 보복 첩보 입수…연관성은 아직"
- '총선때 가장 바꾸고 싶은 것' 묻자, 한동훈 "이종섭 출국" vs 원희룡 "김건희 읽씹"
- 박찬대 "'민주'라는 말 소름끼친다는 이진숙, 지명한 尹에 더 소름"
- 전세보증금 떼어 먹은 악성임대인 절반, 여전히 임대사업자
- "유대인이 기독교도를 때려?" 나치 학살로 이어진 러시아 포그롬
- 국민의힘 전대, 폭력사태 이어 이번엔 '극우 경연대회'?
- 이진숙의 막말 퍼레이드…"'개 난장판' 벌린 '개버린' 문재인, 꼴같잖다"
- 국세청장 후보자, 임금체불 245건 처가 기업에 '모범납세자'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