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행정업무 자동화 확대 추진…스마트 행정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행정업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개발한 행정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에 이어 스마트 행정 서비스 확대를 위해 행정업무 자동화(RPA) 수요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행정업무 자동화(RPA : Robotic Process Automation) 프로그램은 공무원이 수행하는 단순·반복적이고 규칙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높은 정확성과 신속성을 자랑하며 업무 과정에서의 오류를 줄여 행정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행정업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개발한 행정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에 이어 스마트 행정 서비스 확대를 위해 행정업무 자동화(RPA) 수요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7월 특근매식비 대상 선정 및 국가보훈 대상자 수당 관리 업무를 시작으로 올해는 관내 여비 대상자 선정과 지출 업무, 인사관리 자동화 업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담당자들의 업무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효율을 높였다.
또한, 추가적으로 자동화가 필요한 업무를 파악하고 더 많은 분야에 행정업무 자동화를 도입하기 위해 이달에 행정업무 자동화 과제선정을 위해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수요조사는 휴직, 육아, 병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 인력에 따른 업무 과중을 해결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익균 총무행정담당관은 “업무 자동화는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 공직자가 현안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휴직, 육아, 병가 등으로 인한 인력 공백을 효과적으로 메울 수 있는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공무원들이 더욱 안정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재성 "이재명, 예선용 대선후보 되면 안돼"
- "채상병 특검법 부결시 윤석열·김건희 '국정농단' 특검법 재발의"
- 이란, 트럼프 암살 시도? CNN "이란 보복 첩보 입수…연관성은 아직"
- '총선때 가장 바꾸고 싶은 것' 묻자, 한동훈 "이종섭 출국" vs 원희룡 "김건희 읽씹"
- 박찬대 "'민주'라는 말 소름끼친다는 이진숙, 지명한 尹에 더 소름"
- 전세보증금 떼어 먹은 악성임대인 절반, 여전히 임대사업자
- "유대인이 기독교도를 때려?" 나치 학살로 이어진 러시아 포그롬
- 국민의힘 전대, 폭력사태 이어 이번엔 '극우 경연대회'?
- 이진숙의 막말 퍼레이드…"'개 난장판' 벌린 '개버린' 문재인, 꼴같잖다"
- 국세청장 후보자, 임금체불 245건 처가 기업에 '모범납세자'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