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켓코리아, 美 첨단산업단지 종합개발계획안 통과…내년 초 착공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마켓코리아의 미국법인 아이마켓아메리카(이하 IMA)가 텍사스주 테일러시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 종합개발계획안이 지난주 개발계획심의위원회 주관 공청회를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IMA는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26만평 규모 토지에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을 완료, 약 10만평 내외의 부지를 1단계로 단계적 확장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복합 첨단산업단지엔 입주기업들을 위한 산업자재, 공급, 물류 서비스 제공 등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 아이마켓코리아의 미국법인 아이마켓아메리카(이하 IMA)가 텍사스주 테일러시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 종합개발계획안이 지난주 개발계획심의위원회 주관 공청회를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IMA의 종합개발계획엔 물류창고, 첨단산업 관련 제조 및 생산 시설, R&D 센터 등의 산업 공간과 각종 편의시설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의 프로세스로 진행되면 오는 8월 시의회 승인이 통과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엔 부지 10만평 내외 규모를 1단계로 착공하기 위한 제반 인허가까지 올해 중 마무리,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착공을 기대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 및 IMA는 미국 연방, 텍사스주 및 각 지역정부를 포함한 유관 기관들과 협력관계를 다지는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는 중이다.
남인봉 대표이사는 지난 6월 미 연방정부가 주최한 ‘2024 셀렉트 USA 서밋(2024 Select USA Summit)’에 참석해 텍사스주, 윌리암슨 카운티 및 테일러시 관계자를 비롯해 현지 진출을 검토 중인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논의했다.
김학재 CFO(부사장)는 금번 그레고리 애벗 텍사스 주지사 방한 시 첨단산업단지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확인한 바 있다.
IMA는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26만평 규모 토지에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을 완료, 약 10만평 내외의 부지를 1단계로 단계적 확장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복합 첨단산업단지엔 입주기업들을 위한 산업자재, 공급, 물류 서비스 제공 등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과한다며 '쯔양 과거' 다 폭로했다…'쯔양 협박' 유튜버, 2차 가해
- 진짜 말랐다…13kg 감량 배윤정의 다이어트 비결
- 정부 ‘직권 조사’ 칼 빼들자…축협 “그런 나라는 없다”
- “저는 저를 버렸습니다”…충주맨, 이번엔 ‘홍명보 패러디’ 화제
- 배우 남윤수, 활동 중단 이유 알고보니…부친에게 신장 기증했다
- “12시간씩 일한 후 김정은 지도 내용 공부”…北 강제노동 실태
- 故 현철 영결식, 대한민국가수장 엄수…끊이지 않는 추모의 발길
- 우즈 “가장 뼈아픈 패배 안겨준 선수는 양용은”
- 황희찬 인종차별도 모자라…“재키 찬이라 불렀을 뿐” 변명한 구단
- [영상] “쿨거래 원해요”…훔친 자전거 당근에 올렸다 경찰에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