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이티즈·트와이스, 미국 앨범 판매량 톱1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것이 케이(K)팝 그룹의 현주소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트와이스 등이 케이팝을 대표해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인 앨범 톱10에 올랐다.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1위에 오른 에이티즈의 열 번째 미니음반 '골든 아워: 파트 원'는 19만1000장의 판매량으로 7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기본, 나아가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도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트와이스 등이 케이팝을 대표해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인 앨범 톱10에 올랐다.
17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 차트에 데이터를 공급하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조사 업체 루미네이트가 ‘2024년 상반기 베스트셀러 앨범 목록’을 발표했다.
루미네이트는 2023년 12월 29일부터 올해 6월 27일 미국 내 실물 앨범(CD, LP 등) 판매 및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스트리밍 등 음악 관련 수치와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했다.
그룹 에이티즈의 입지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1위에 오른 에이티즈의 열 번째 미니음반 ‘골든 아워: 파트 원’는 19만1000장의 판매량으로 7위를 차지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마마무 솔라, 엉밑살 노출도 개의치 않아…탄탄 건강미 [DA★]
- 티아라 은정, 결혼하는데 표정이 왜 이래 ‘불안+공포’ (타로)
- ‘故 구하라 금고 도난 사건’ 몽타주 그린 형사 “범인 꼭 잡고파” (유퀴즈)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13살 딸 소을’ 영국인 남자친구 공개 (이제 혼자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