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韓 프로덕션 총괄 “시즌 거듭되며 괴물 많아져, 난이도 있었다”(스위트홈)

박수인 2024. 7. 17.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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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트홈'이 크리처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연 비결은 무엇일까.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은 7월 17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작부터 피날레까지의 여정 행사에서 장르적인 도전 과정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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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스위트홈’

[뉴스엔 박수인 기자]

'스위트홈'이 크리처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연 비결은 무엇일까.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은 7월 17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작부터 피날레까지의 여정 행사에서 장르적인 도전 과정을 밝혔다.

이기오 디렉터는 "장르적으로도 꽤나 도전이었다. 한국에서 크리처를 할 수 있다 없다는 걸 용납하고 싶지 않았다. 시청자로서도 새로운 걸 보여주고 싶었고 디렉터로서도 장르적으로 넓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게 즐거움을 주는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정수 총괄은 수없이 많은 괴물을 구현해낸 과정에 대해 "시즌이 거듭되면서 괴물들이 더 많아지고 다양해진다. 낮에 괴물이 돌아다니는 게 기술적으로 어렵다. 그러한 복잡성과 난이도가 있었다. 시즌1에서는 그린홈이라는 한정된 공간이었다면 시즌2부터는 공간이 확장되지 않나. 그래서 3D로 빌드업을 많이 했다. 그런 부분을 구현해내는 데 시도를 많이 했다. 시즌2, 3는 다른 방식이었다. VFX 멀티벤더 구조로 사용했다. CG 안에서도 각각의 요소들이 많다 보니까 그런 벤더들을 활용했다는 게 큰 부분이라 생각한다. 제한된 시간 안에서 작품의 퀄리티를 만들고 제작하지 않았을까 한다"고 털어놨다.

'스위트홈3'는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 작품. 1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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