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韓 프로덕션 총괄 “‘스위트홈’, 첫 시도…부담+압박 있었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2024. 7. 17. 13: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이 '스위트홈'의 시작에 대해 말했다.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LL층 그랜드볼룸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작부터 피날레까지의 여정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이 참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이 ‘스위트홈’의 시작에 대해 말했다.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LL층 그랜드볼룸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작부터 피날레까지의 여정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이 참석했다.

이날 이기오 디렉터는 “대본을 읽었는데, 이야기가 너무 재밌었고 새로웠다. 평범한 사람들이 욕망이 반영된 괴물이 된다는 점이,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아이디어였다. 또 전개도 흥미로웠다. 그리고 원작의 힘이 대단했다. 그 당시만 해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 많지 않은 시점이었다. 이야기가 너무 재밌었고, 신뢰가 가는 조합이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안 해봤다고 해서 하지 말아야할 이유가 아닌, 도전을 해야겠다는 확신이 섰다. 해보지 않았던 장르에 도전해야 해서 현실적인 상황이 이상적이진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작품이라고 믿었다”라고 ‘스위트홈’의 시작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 하정수 총괄은 ‘스위트홈’의 고민에 관한 부분을 묻는 질문에 “아무래도 크리처 장르이다보니, 중요한 건 크리처의 구현이었다. 화면에 보이지 않는 괴물을 어떻게 구현할 거며, 크리처 장르 시리즈는 ‘스위트홈’이 처음이었다. 이런 크리처물을 경험한 사람들이 투입되면 시너지가 생길 거라고 확신했다. 또 넷플릭스 리소스를 활용하려고 했다. 처음 뭔가를 시도해야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과 압박이 있어서, 실제로 전문가들을 초빙하기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누적 조회수 12억 회를 돌파한 동명의 웹툰(김칸비 각본, 황영찬 작화)을 원작으로한다.

오는 7월 19일에는 ‘스위트홈 시즌3’가 공개된다. ‘스위트홈 시즌3’는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