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SM 시세조종’ 혐의 카카오 김범수 구속영장 청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의혹을 안는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에 대한 신병 확보에 나섰다.
김 위원장은 소환조사 당시 카카오가 SM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사들이는 것에 대해 승인한 바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1월 김 전 의장과 홍은택 전 카카오 대표 등 당시 카카오 최고 경영진들을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시세 조종에 가담한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조사2부는 17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김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이 지난 9일 김 위원장을 소환해 20시간이 넘도록 고강도 밤샘 조사를 벌인 지 8일 만이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2월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인수 당시 하이브의 공개 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2400여억 원을 투입해 SM 주식의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는다.
김 위원장은 소환조사 당시 카카오가 SM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사들이는 것에 대해 승인한 바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1월 김 전 의장과 홍은택 전 카카오 대표 등 당시 카카오 최고 경영진들을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시세 조종에 가담한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검찰은 같은 해 카카오 본사에 대해 압수수색도 벌였다.
검찰은 김 위원장과 같은 혐의를 받는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와 카카오 법인을 재판에 넘겼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임영웅 출연이 꿈” 시즌2로 돌아온 ‘한끗차이’ 어떨까 [MK현장] - 스타투데이
- “재미야 돌아와”...혹평 딛고 피날레, ‘스위트홈3’[MK현장] - 스타투데이
- ‘스위트홈3’ 고민시 “더 멋져진 송강, 재회 이도현..매력 폭발” - 스타투데이
- [포토] 윙크 매력 고민시 - 스타투데이
- [포토] 고민시, 사랑스런 볼하트 - 스타투데이
- [포토] 고민시, 차가운 매니시 스타일 - 스타투데이
- [포토] 이진욱, 든든한 연기 - 스타투데이
- ‘스위트홈3’ 이시영 “5년간 전 시즌 함께..의미 남달라” - 스타투데이
- [포토] 이시영, 스위트홈과 함께 성장 - 스타투데이
- [포토] 매력 부자 고민시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