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127 컴백에 유력 외신 ‘극찬’ 릴레이 “케이팝 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톱티어'의 컴백에 외신은 '극찬'으로 화답 중이다.
그룹 NCT127의 정규 6집 발매에 맞물려 각종 유력 외신들이 '극찬 릴레이'를 펼쳐 화제다.
롤링스톤은 특히 타이틀곡 '삐그덕 (Walk)'을 "NCT127이 세계적 스타덤에 오르기까지 그들만의 '길'을 개척해온 여정을 함축한 노래"로 정의하고 대중성에 음악성 또한 다잡은 '수작'이라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NCT127의 정규 6집 발매에 맞물려 각종 유력 외신들이 ‘극찬 릴레이’를 펼쳐 화제다. 북미 기반 롤링스톤과 그래미닷컴이 대표적.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현지 시간 15일 ‘NCT127, 초강력 에너지로 가득한 ‘삐그덕’ 뮤직비디오 공개’란 제하로 이들의 복귀를 다뤄 눈길을 끌었다. 롤링스톤은 특히 타이틀곡 ‘삐그덕 (Walk)’을 “NCT127이 세계적 스타덤에 오르기까지 그들만의 ‘길’을 개척해온 여정을 함축한 노래”로 정의하고 대중성에 음악성 또한 다잡은 ‘수작’이라 평가했다.
그런 가하면 그래미닷컴(GRAMMY.com)은 같은 날 NCT127의 새 앨범 리뷰와 함께 이들의 8년 행보를 되짚는 15개 트랙 리스트를 엄선해 선보였다. 그래미닷컴은 반드시 찾아 들어야할 ‘필청곡’이란 주제어로 묶고, 이들 노래의 주인공 NCT127를 “케이(K)팝 거장”이라 명명하기도 했다.
NCT127은 SM엔터테인먼트(SM) 고유의 그룹 플랫폼 NCT 내 핵심 유닛 가운데 하나로, 어느덧 데뷔 8주년을 맞은 상황. 6번째 정규 앨범 ‘워크’(WALK)는 발매 즉시 국내 음반 차트는 물론, 중국 QQ뮤직 쿠고우뮤직 등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 정상에 ‘직행’하는 등 글로벌 톱티어로서 여전한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달수빈, 파격 시스루 비키니…아찔한 핫걸 변신 [DA★]
- 티아라 은정, 결혼하는데 표정이 왜 이래 ‘불안+공포’ (타로)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13살 딸 소을’ 영국인 남자친구 공개 (이제 혼자다)
- 쯔양 변호사 “일상생활 불가 상태” 카라큘라 고소 제외한 이유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