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중 카톡 ‘OK’… SK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비행 중인 항공기에서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17일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루프트한자와 일본항공, 중국동방항공, 에어캐나다, 카타르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6개사에서 우선 제공한다고 밝혔다.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는 항공사를 거치지 않고, SK텔레콤 T로밍 홈페이지와 공항 로밍 센터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비행 중인 항공기에서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17일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루프트한자와 일본항공, 중국동방항공, 에어캐나다, 카타르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6개사에서 우선 제공한다고 밝혔다. 요금은 비행 거리별 1회 탑승 기준으로 장거리 2만9700원, 중거리 1만9800원, 단거리 1만7600원 세 가지로 구분된다. 보통 단거리는 일본·중국·동북아 등 2시간 이내, 중거리는 동남아·중앙아, 장거리는 아메리카·오세아니아·유럽·중동·아프리카 등으로 나뉜다.
기존의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 항공편을 확인, 결제하는 식으로 제공됐다. 항공사에 따라 탑승 후에만 가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었다.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는 항공사를 거치지 않고, SK텔레콤 T로밍 홈페이지와 공항 로밍 센터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하나은행과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으로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 메사쿠어컴퍼니, 큐빅, 필상 등 15개 기업을 선정했다. SK텔레콤과 하나은행은 12개월간 이들 기업에 코엑스의 ‘AI 스타트업 랩’ 내 사무 공간과 사업 관련 멘토링을 제공하고, 특허·투자 등도 지원한다. 지난해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1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15개 스타트업은 1년간 지원으로 약 23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총 8건의 수상 성과를 거뒀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수공원서 산책하던 60대 부부, 고등학생이 몰던 킥보드에 치여 아내 숨져
- 두 칸 자리에 상습 주차한 포르쉐 “차가 커서…이해해달라”
- “2022년부터 여성 42명 죽였다…처음은 아내” ‘충격 자백’
- 호텔방서 발견된 남녀 시체 6구…용의자는 7번째 손님
- 여 양자대결…한동훈 누구랑 붙어도 압승[에이스리서치]
- 고객 음식 맨발로 ‘휘적’하고 ‘퉤’… 배달원의 엽기 행각
- “남친 비트코인 올인, 미친 짓”…10년 전 여친 글 재조명
- 태영호 이후 최고위 북 외교관 한국 망명…“북한 주민, 한국 국민보다 더 통일 갈망”
- [속보]美, CIA 출신 北전문가 한국계 수미 테리 ‘간첩 혐의’ 기소
- 한동훈이 쏘아올린 “김건희 국정농단”… 野 ‘윤석열 탄핵’ 빌미될까[허민의 정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