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침수 등 도로위험 실시간 안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침수·재해 등 도로 위험 상황을 더욱 상세히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사용자 생활권에서 일어난 유고 정보를 더 상세히 전달하고 내비게이션 이용 시 재해 정보 안내를 강화하도록 네이버 지도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지도는 지방자치단체와 행정기관, 실시간 뉴스, 사용자 제보 등을 통해 유고 정보를 수집한 뒤 카드 형태로 요약해 사용자가 등록한 집이나 회사,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침수·재해 등 도로 위험 상황을 더욱 상세히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사용자 생활권에서 일어난 유고 정보를 더 상세히 전달하고 내비게이션 이용 시 재해 정보 안내를 강화하도록 네이버 지도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유고 정보란 도로 통제, 공사, 교통사고, 재해 등 도로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를 뜻한다. 네이버 지도는 지방자치단체와 행정기관, 실시간 뉴스, 사용자 제보 등을 통해 유고 정보를 수집한 뒤 카드 형태로 요약해 사용자가 등록한 집이나 회사,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지도는 홍수 경보, 댐 방류 예고, 대형 화재에 대한 재난 안내를 새롭게 추가해 유고 정보 아이콘도 기존 4종(교통 통제·사고·공사·기타)에서 7종으로 재편했다. 이 밖에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 △계단 이용이 어려운 사용자를 위한 회피 경로 안내 △운전 습관 점수화 기능 등도 업데이트했다. 네이버 지도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지난 5월 기준 약 2750만 명으로 1년 전보다 15%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수공원서 산책하던 60대 부부, 고등학생이 몰던 킥보드에 치여 아내 숨져
- 두 칸 자리에 상습 주차한 포르쉐 “차가 커서…이해해달라”
- “2022년부터 여성 42명 죽였다…처음은 아내” ‘충격 자백’
- 호텔방서 발견된 남녀 시체 6구…용의자는 7번째 손님
- 여 양자대결…한동훈 누구랑 붙어도 압승[에이스리서치]
- 고객 음식 맨발로 ‘휘적’하고 ‘퉤’… 배달원의 엽기 행각
- “남친 비트코인 올인, 미친 짓”…10년 전 여친 글 재조명
- 태영호 이후 최고위 북 외교관 한국 망명…“북한 주민, 한국 국민보다 더 통일 갈망”
- [속보]美, CIA 출신 北전문가 한국계 수미 테리 ‘간첩 혐의’ 기소
- 한동훈이 쏘아올린 “김건희 국정농단”… 野 ‘윤석열 탄핵’ 빌미될까[허민의 정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