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에스파’, 미국 ‘빌보드200’ 5번 연속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세대 대표 걸그룹 에스파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에스파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서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17일(한국시간) 빌보드 차트 최신자(20일자)에 따르면 에스파의 첫 번째 정규앨범 '아마겟돈'이 '빌보드 200'에서 25위로 차트에 첫 진입했다.
에스파가 '빌보드200'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로 4세대 케이팝 걸그룹으로는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파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서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17일(한국시간) 빌보드 차트 최신자(20일자)에 따르면 에스파의 첫 번째 정규앨범 ‘아마겟돈’이 ‘빌보드 200’에서 25위로 차트에 첫 진입했다.
에스파가 ‘빌보드200’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로 4세대 케이팝 걸그룹으로는 처음이다.
앞서 발표한 미니음반 ‘걸스’가 3위, 세 번째 미니음반 ‘마이 월드’가 9위, 첫번째 미니음반 ‘새비지’가 20위, 네 번째 미니음반 ‘드라마’가 33위를 기록했다.
에스파에 앞서 같은 기록을 세운 케이팝 걸그룹은 3세대 간판 걸그룹 트와이스뿐이다.
‘아마겟돈’은 이번 주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로 데뷔했다. 톱 앨범 세일즈 차트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아티스트 100에선 17위에 올랐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달수빈, 파격 시스루 비키니…아찔한 핫걸 변신 [DA★]
- 택시기사 목 조르다 도주…“집 한채 날아가” 현장 처참 (한블리)[TV종합]
- 쯔양 변호사 “일상생활 불가 상태” 카라큘라 고소 제외한 이유 [종합]
- 브아걸 제아, 뭐 하는 中? 일단 노출은 아냐 [DA★]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